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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이렇게 럭셔리한 SUV 보셨나요?(디자인/성능/가격)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메르세데스 벤츠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SUV 'GLS 600 4 매틱'(Mercedes-Maybach GLS 600 4MATIC)을 발표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4MATIC;은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GLS’를 베이스로하면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로서 철저한 변화를 적용 했는데요.

 

4인승을 표준 사양으로 하여 뒷좌석을 기본 모델보다 120mm 뒤쪽, 30mm 안쪽으로 이동하여 뒷자석 공간을 넓혀 ‘회장님 차’로서 궁극의 럭셔리 SUV를 구현하였습니다.

 

과연 궁극의 SUV는 어떻게 나올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엄이 있으면서도 세련되고 강력한 스타일링

차량의 크기는 전장 5,210mm, 전폭 2,030mm, 전고 1,840mm로 GLS와 큰 차이는 없는데요.

 엠블렘이 후드 상단에 배치 되었다
 엠블렘이 후드 상단에 배치 되었다

전면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SUV에는 처음으로 엠블렘이 후드 상단에 배치 되며, 세로로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 중앙 상단의 크롬 부분에는 "MAYBACH"의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공기 흡입구는 크롬으로 장식하여 V8 엔진의 강력한 파워를 어필함과 동시에 엔진룸의 냉각 기능도 갖추고있습니다.

외부에서도 넓어진 뒷공간을 확인할수 있다
외부에서도 넓어진 뒷공간을 확인할수 있다

측면에서 보면 B 필러에서 C 필러까지의 거리가 넓어져 외관에서도 뒷좌석 공간의 넓이를 예측할수 있습니다.

후면은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후면은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후면은 범퍼 상단에 2개의 크롬 트림으로 수평의 깔끔한 디자인을 표현했으며 범퍼 하단의 언더 가드와 좌우의 배기도 크롬 마무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럭셔리함을 집중시킨 인테리어

SUV 답게 시팅 포인트는 올라갔는데요. 세단 S 클래스와 비교하면 운전석에서 250mm 이상 뒷좌석은 280mm 높아졌지만, 전용 전동 접이식 발받침대를 장착하여 쉽게 승차 할수 있습니다.

접이식 자동 발받침대로 탑승가능하다
접이식 자동 발받침대로 탑승가능하다

내부에 탑승하면 디지털 기술과 고급 소재가 융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는데요. 대시 보드와 스티어링는 나파 가죽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비행기 1등석을 보는듯한 뒷자석을 확보했다
비행기 1등석을 보는듯한 뒷자석을 확보했다

가장 큰 변화는 기반이되는 GLS의 3열 시트를 2열로 바꾼 것인데요. 뒷좌석을 GLS보다 120mm 후방으로 배치해 다리 공간을 여유롭게 만들어 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는 최대 43.5도까지 기울일수 있으며 다리 밭침대도 장착 되었습니다.

또한 뒷좌석 후방에는 고정식 파티션을 설치하여 트렁크와 공간을 분리 하였습니다.

다양한 럭셔리한 장비를 장착했다
다양한 럭셔리한 장비를 장착했다

뒷좌석 사이에 전용 샴페인 글래스 칸과 750cc 샴페인 병 3개가 들어가는 대형 쿨링 박스를 장착 했으며. 센터 콘솔에는 온도 조절 기능이있는 컵 홀더를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나파 가죽 팔걸이 앞으로 모든 기능을 조작 할 수있는 7인치 화면의 MBUX 리어 태블릿을 장비되었으며. MBUX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모니터도 뒷좌석 좌우에 배치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뒷좌석에서 즐길 수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감소 타이어와 프론트 및 사이드 창에 방음 유리를 채용해서 정숙성이 높고,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고성능 스피커 27개와 24채널 앰프로 총 출력 1590W의 뛰어난 퀄리티의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운전석 또한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다
운전석 또한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다

이 외에도 대화 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Mercedes me connect’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이바흐 GLS는 아래의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와 진짜 너무 좋은거 아냐? 마이바흐 GLS 영상으로 보기

4.0 리터 V8 트윈 터보 + ISG 시스템 최고 출력은 558ps

파워 트레인은 3982cc V 형 8 기통 트윈 터보 엔진인 ‘M177’에 48V 전기 시스템 및 ISG를 조합 한 유닛을 채용했는데요. 시스템 최고 출력은 558ps, 최대 토크는 74.4Kgf.m를 발휘 합니다.

4리터 V8 엔진으로 558마력을 낸다 
4리터 V8 엔진으로 558마력을 낸다 

중저 부하 영역에서 기통 휴지를 할 수있는 것도 큰 특징중 하나 인데요. ‘컴포트’ 모드일 경우 엔진 회전 수가 800 ~ 3250rpm 영역에서 8개 실린더중 4개의 실린더만 작동합니다.

 

악셀을 강하게 밟으면 즉시 4개가 복귀하는데, 이 4 기통과 8 기통의 전환은 아주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변속기는 변속비 폭이 넓은 9G-TRONIC을 채용하여 엔진 회전 수를 필요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고 항상 쾌적한 주행 성능을 실현하며. 4 륜 구동 시스템 ‘4-MATIC'은 주행 상황에 따라 앞뒤 구동력 배분을 0 : 100에서 100 : 0까지 가변합니다.

 

Maybach GLS600 4MATIC

  • 엔진: V8 가솔린 / 3982cc
  • 정격 출력 : 410kW / 558마력 / 6000-6500 rpm
  • 추가 EQ 부스트 출력: 16kW / 22마력
  • 정격 토크: 730Nm / 2500-5000 rpm
  • 추가 EQ 부스트로 토크: 250Nm
  • 복합 연비(l/100 km) : 12.0-11.7
  • 가속도 0-100 km/h : 4.9초
  • 최고 속도: 250km/h

노면 상황을 예측하는 E- 액티브 바디 컨트롤

'회장님 차'인 만큼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장착 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서스펜션은 ‘E- 액티브 바디 컨트롤’을 채용 했습니다. 이는 에어 매틱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네 바퀴 각각 48V용 액추에이터 폴더를 추가하여 스프링 레이트와 댐퍼의 감쇠력을 개별 제어합니다.

‘E- 액티브 바디 컨트롤’로 최고의 승차감을 낸다

여기에 더하여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전방 노면을 모니터해 댐퍼의 감쇠력을 미리 계산하고 준비하는 기능도 추가 했는데요.  타이어에 진동을 최대한 전달하지 않아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동적 커브 기능은 코너링시 롤에 의한 스프링의 기울기를 수정하여 차체가 수평이 되도록 제어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 주행시에는 차체를 15mm 낮춰 공기 저항을 줄이고 안정성의 향상을 도모하고, 30km/h 미만에서는 승하차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차체를 25mm 낮추도록 제어하는 세심한 기능도 장착하였습니다.

가격정보

가격은 기본 GLS보다 1억가량 비싸게 책정 되었는데요. 그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GLS400d 4MATIC : 1억4,060만원
  • GLS580 4MATIC : 1억6,760만원
  • 마이바흐 GLS600 : 2억5,66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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