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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6] 6천만원대 초가성비 준대형 세단! 그 성능은?(가격/디자인/성능)

아우디 A6
아우디 A6

'더 뉴 아우디 A6' 모델은 지난해 출시된 아우디의 준대형 세단으로 A6의 8세대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아우디코리아의 주력 차량인 A6는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내 판매량 상위권을 다투는 세단인데요. 올해 상반기에는 4,700여대를 판매하며 수입차 판매량 3위를 기록 중입니다.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A6 얼마나 좋은차인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정보

국내에는 가솔린2종 디젤4종으로 총6개의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트림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휘발류 모델

  1. 45 TFSI 6,457~6,849만원
  2. 45 TFSI Quattro 7,144만원

경유 모델

  1. 40 TDI 6,665~7,058만원
  2. 40 TDI Quattro 7,352만원
  3. 45 TDI Quattro 7,843만원
  4. 50 TDI Quattro 8,628만원

외부 디자인

이 차는 전장 4950mm, 전폭 1885mm, 전고 1460mm 인데요.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은 17mm, 전폭은 11mm가 각각 길어졌고, 전고는 5mm 높아졌습니다. 국내차와 비교하자면 현대의 ‘그랜저’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현대의 ‘그랜저’와 비슷한 크기 이다

외관은 풍채있는 ‘독일 신사’를 연상케 하는데요. 전면부는 아우디 특유의 싱글프레임 라디에이터그릴이 눈에 띕니다. 양옆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부드러운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풍채있는 ‘독일 신사’를 연상케 한다

유선형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측면부를 따라 후면부에는 다이내믹턴시그널이 장착된 LED 테일라이트가 장착되어 전면부와 다르게 우직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 전장 4950mm, 전폭 1885mm, 전고 1460mm

내부 인테리어

내부는 전체적으로 가죽 재질과 우드 패널을 적절하게 배치해 말끔한 느낌을 주는데요. 센터페시아에는 고해상도 10.1인치 및 8.6인치 디스플레이가 위, 아래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해상도 10.1인치 및 8.6인치 디스플레이가 위, 아래로 장착되었다
고해상도 10.1인치 및 8.6인치 디스플레이가 위, 아래로 장착되었다

상단 디스플레이로는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으며, 하단 디스플레이로는 문자 입력, 냉난방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외부 크기는 '그랜저'와 비슷하다고 했는데요. 아우디 A6의 휠베이스는 2,924mm로 그랜저보다는 39mm길어 실내 공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적재 공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530리터입니다.

아우디 디자인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우디 A6 완벽한 디자인 영상으로보기

동적 성능

아우디 A6의 가장 상위 트림은 ‘50 TDI Quattro’ 인데요. 3리터 V6 싱글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이 차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3.2kg.m를 발휘합니다.

최대 286마력을 낸다
최대 286마력을 낸다

자동8단 기어와 조합하여 0-100 km/h을 5.5초만에 주파 가능하며 최고 속력은 250km/h까지 가능합니다.

50 TDI Quattro

  • 엔진 : 3리터 V6 싱글터보 디젤
  • 최대출력 : 286마력
  • 최대토크 : 63.2kg.m
  • 0-100 km/h 가속 : 5.5초
  • 최고속력 : 250km/h

가솔린 엔진중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등급은 ‘45 TFSI Quattro’인데요. 2리터 직렬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산합니다. 이 차에는 7단 자동기어를 장착 되었습니다.

45 TFSI Quattro

  • 엔진 : 2리터 I4 싱글터보 가솔린
  • 최대출력 : 252마력
  • 최대토크 : 37.7kg.m
  • 0-100 km/h 가속 : 6.3초
  • 최고속력 : 210km/h

주행성능

강력한 파워트레인 성능에 걸맞게 묵직한 공차중량(1960㎏)에도 불구하고 고속도로에선 힘이 넘쳐남니다.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Quattro’가 오르막길이나, 구불거리는 길에서도 부드럽게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장착했다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장착했다

디젤 차량도 소음 억제가 잘돼있어 정숙성 또한 뛰어 납니다.

 

그리고 차로 유지를 지원하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전방 차량과의 차간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가 운전자의 피로감과 감소와 안전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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