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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올해도 역시 판매 1위! 이유가 무엇일까?(가격/디자인/성능)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한국 내 수입차 시장에서 지난 2018~2020년까지 3년 연속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 판매중인 10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E-클래스’는 2021년 상반기만 1만3천여대가 팔리며 수입차 판매량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좋은차 이길래 1위를 놓치지 않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정보

신형 E-클래스는 기본모델은 4개의 트림으로 (E 250, E 220d 4MATIC, E 350 4MATIC, E 450 4MATIC) 국내에 출시 되었는데요.

 

트림별 세부적인 옵션이 붙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E 250 아방가르드 6450만원
  • E 250 익스클루시브 6890만원
  •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 7550만원
  • E 220 d 4MATIC AMG 라인 7790만원
  • E 30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8390만원
  • E 350 4MATIC 아방가르드 8480만원
  • E 350 4MATIC AMG 라인 8880만원
  •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1억0470만원

외부 디자인

부분 변경 모델임에도 외부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전 모델 대비 한층 더 스포티하게 변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외부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위에서 아래로 좁아지는 V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와 아래로 내려갈수록 넓어지는 A형태로 변경 되었다는 것인데요.  보닛도 중간 부분이 돔 형상으로 돌출된 `파워돔` 모양으로 다이내믹함을 강조했습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헤드라이트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로 이전보다 슬림해지고 길어졌는데요. 리어라이트는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넓어진 분할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트렁크 리드 및 리어 범퍼의 디자인 변경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 전장 4,940mm
  • 전폭 1,860mm
  • 전고 1,460mm 

내부 인테리어

내부도 한층 고급스러우면서 스포티 해졌는데요. 특히 벤츠의 고급 대형 세단 ‘S클래스'에 적용된 차세대 스티어링 휠을 그대로 장착 했습니다.

S클래스 스티어링 휠이 그대로 적용됐다
S클래스 스티어링 휠이 그대로 적용됐다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는 2개의 12.3인치형 디스플레이로 사용의 편의성을 주고 있는데요.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통해 "안녕 벤츠" 간단한 말 한 마디로 대부분의 조작이 가능해 졌습니다.

2개의 12.3인치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2개의 12.3인치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이 외에도 우드톤 그레이 가죽과 크롬 몰딩으로 계기판과 대시보드를 장식해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 휠베이스 2,940mm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시승기는 아래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E클래스 시승기 영상으로 보기

동적 성능

앞서 2021년 E클래스의 국내출시 트림은 네종류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가장 높은 트림인 ’E 450 4MATIC‘은 3리터 직렬6기통 가솔린 싱글 터보엔진을 장착하여 367마력의 출력과 최대토크 51.0kg.m의 힘을 발휘 합니다.

최대 367마력을 낸다
최대 367마력을 낸다

모든 엔진은 자동9단 변속기와 조합되어 작동 합니다.

 

트림별 파워트레인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E 250 E 220d 4MATIC E 350 4MATIC E 450 4MATIC
엔진 2리터 I4 싱글 터보 2리터 I4 싱글 터보 2리터 I4 싱글 터보 3리터 I6 싱글 터보
급유방식 가솔린 디젤 가솔린 가솔린
최대출력 211hp 194hp 299hp 367hp
최대토크 35.7kg.m 40.8kg.m 40.8kg.m 51.0kg.m
복합연비 자동 10.1 km/(4등급) 자동 13.2 km/(3등급) 자동 10.2 km/(4등급) 정보없음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쿠페라인의 ’Mercedes-AMG E 53 4MATIC+ Coupé‘인데요. 3리터 직력 6기통 트윈터보를 장착한 이 모델은 최대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kg.m를 내며 0->100km/h 가속은 4.4초 최고 속력은 250km/h를 발휘합니다.

Mercedes-AMG E 53 4MATIC+ Coupé

Mercedes-AMG E 53 4MATIC+ Coupé

  • 엔진 :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트윈터보
  • 최대출력 : 435마력
  • 최대토크 : 53kg.m
  • 0->100km/h 가속 : 4.4초
  • 최고속도 : 250km/h
  • 가격 : 1억1940만원

주행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

E-클래스에는 '에어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속도나 도로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레벨링을하여 최상의 주행을 도와 줍니다. comfort에서 sport 까지 4가지 주행모드를 채용해서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주행모드와 지원 시스템이 포함됐다
다양한 주행모드와 지원 시스템이 포함됐다

그리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가 기본 장착 되었는데요. 차선 변경 및 차간거리 유지, 속도 조정, 조향 제어 등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운전을 도와주고 안전 또한 지켜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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