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캐스퍼]현대 최초의 경차 디자인공개! 가격은 1,500만원?

현대차의 막내 SUV는 ‘베뉴’였는데요. 베뉴의 동생이 생겼습니다. 현대차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SUV 모델 '캐스퍼(CASPER)'입니다.

현대가 19년만에 내놓은 경차 캐스퍼
현대가 19년만에 내놓은 경차 캐스퍼

캐스퍼..유령을 떠올리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사실 차명은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라는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차급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뒤집겠다는 그럴듯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캐스퍼가 출시를 앞두고 외관을 공개 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일단.. 귀엽습니다! 다같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실까요?

현대차가 19년만에 내놓은 경차!

캐스퍼의 크기는 경차로 분류 되는데요. 길이3,595mm 넓이1,595mm 높이1,575mm로 베뉴보다는 50cm가량 짧고 20cm정도 좁습니다.

기아 레이와 높이만 낮고 같은 크기이다
기아 레이와 높이만 낮고 같은 크기이다

감이 잘 안오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기아의 '레이'와 비교하면 높이만 길이와 넓이는 정확하게 같고 높이만 12cm정도 낮은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부 디자인은 작지만 당당하고 견고해 보이는데요. 전면은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과 그 옆에는 '미니쿠퍼'를 연상케 하는 원형 LED 주간주행등이 귀엽게 배치 되었습니다. 그 위에는 일명 깜빡이인 턴 시그널 램프가 얇게 장착 되었습니다.

옆모습은 영락없는 SUV이다
옆모습은 영락없는 SUV이다

측면부는 영락없는 SUV 형태인데요. 휠 아치를 볼륨감있게 디자인해 역동성을 강조 했습니다.

 

그리고 뒷문 손잡이를 창문의 글라스 부분에 숨겨놓아 세련되면서 깔끔한 인상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 손잡이 위에는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엠블럼이 귀엽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는 넓은 뒷문을 적용해 짐을 싣기에 편리해 졌습니다.

 

이 캐스퍼는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입니다.

 

캐스퍼 얼리버드 신청 서두르세요!

현대는 이 캐스퍼를 먼저 만나볼수 있는 얼리버드 예약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얼리버드 예약 진행중이다
얼리버드 예약 진행중이다

  • (9.1 ~ 9.12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 카카오톡 알림 신청으로 얼리버드 소식을 먼저 받자
  • (9월 중) 얼리버드 예약 시작 : 예약금만 결제하고 고민은 나중에. 특별한 얼리버드 혜택!
  • (하반기) CASPER 런칭 : 사양을 확정하고 정식 계약으로 전환
  • (하반기) 차량 배송 시작 : 얼리버드 예약 순서에 따라 차량 배송이 시작

다양한 사은품과 캐스퍼의 소식을 받아 보실분은 아래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얼른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현대차 공식홈피지에서 얼리버드 신청하기 

 

경차혜택도 가득!

경차혜택도 가득 캐스퍼는 경차로 인증이 완료되어 각종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요.

경차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경차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현재 취득가액의 4%를 취득세로 부과했고 그중 50만 원을 감면해 있던 것이 내년부터 취득세 감면 혜택이 3년 연장되고, 65만 원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캐스퍼 역시 취득세 감면을 무난히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밖에 고속도로 통행료 및 기타 유료도로 50% 할인, 공영 주차장 50% 할인, 경차 전용 카드 발급 시 리터당 250원 유류세 할인,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등 그 혜택은 무궁무진 합니다.

 

캐스퍼 가격은 1,500만원??

현대차 측은 경차와 소형 SUV 사이의 균형 잡힌 새로운 선택지가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가격은 고급모델 기준 기아 레이와 비슷한 1,500만원 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내부와 가격, 연비가 차례대로 공개 될수록 경차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https://story.bestest-info.com/113

 

[현대 신형 베뉴]귀..귀여워! 현대의 막내 소형SUV

[현대 신형 베뉴]귀..귀여워! 현대의 막내 소형SUV(가격/디자인/성능) 혼영, 혼밥, 혼술 이라는 신용어가 탄생하며 혼자만 오롯이 즐기고 싶어하는 ‘혼라이프족’이 많이 생겨나고 잇는데요. 이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98

 

[기아 2022 신형 셀토스]SUV막내 출격! 가격은 1,944만원 부터

[기아 2022 신형 셀토스]SUV막내 출격! 가격은 1,944만원 부터(디자인/성능) 기아가 22일부터 소형 SUV 인기모델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더 2022 셀토스'를 판매시작 했습니다. 2019년 출시한 셀토스는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27

 

[폭스바겐 티구안]3천만원대 초 가성비 SUV! 국산차 떨고있니?

[폭스바겐 티구안]3천만원대 초 가성비 SUV! 국산차 떨고있니?(가격/디자인/성능) 3천만원대의 외제차 SUV가 있다? 바로 폭스바겐 티구안입니다. 2016년에 데뷔한 2세대 티구안은 2018년에 국내에 들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19

 

[미니 쿠퍼 SE]3도어 미니 전기차 신형 공개! 국내 출시는?

[미니 쿠퍼 SE]3도어 미니쿠퍼 전기차 신형 공개! 국내 출시는?(디자인/성능/출시일) BMW는 인기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를 2030년까지 순수전기차로 완전히 바꾼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발맞춰 BMW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