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김연경의 새차! 배구의 제왕과 SUV제왕의 만남(가격/디자인/성능)

배구의제왕 김연경과 SUV제왕 에스컬레이드가 만났다
배구의제왕 김연경과 SUV제왕 에스컬레이드가 만났다

도쿄 올림픽 배구 4강 신화의 주역 ‘김연경’의 차는 얼마전 까지 볼보의 XC90이었는데요. 지난해부터 SUV 제왕이라고 불리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크기의 위압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에 미국에선 유력 정치인과 연예인의 경호 차량으로도 종종 쓰이는데요.

9월10일 나혼자산다에 등장할 예정이다
9월10일 나혼자산다에 등장할 예정이다

김연경 선수는 도쿄올림픽에서 귀국했을 때도 흰색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귀가했으며 이번주 방송될 MBC 나혼자산다에서도 동료들과 함께 캠핑을 갈 때 함께 타고 나올 예정입니다.

 

캐딜락 측은 '김연경 효과'로 판매량이 급증하는 효과를 누리며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VIP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 했는데요.

 

과연 배구의 제왕과 SUV의 제왕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떨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럭셔리함 치고는 합리적인 가격?

에스컬레이드는 럭셔리함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는 최상위 모델인데요. 국내 2개 트림으로 출시 되어있으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럭셔리 : 1억2980만원
  • 플래티넘 :  1억3980만원

세부적인 가격정보는 아래의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공식홈페이지에서 에스컬리드 보기

김연경 선수도 작아보이는 크기?

김연경 선수의 키가 192cm인 것은 잘 아시죠? 에스컬레이드는 길이 5,380㎜, 넓이 2,060㎜, 높이 1,945㎜의 크기는 김연경 선수가 작아보일 정도로 웅장한 크기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작아보일정도로 큰 차이다
김연경 선수가 작아보일정도로 큰 차이다

전면은 크롬을 사용한 가로로 디자인된 ‘갈바노 그릴’이 세련된 느낌을 주고 그 옆에는 LED 헤드램프는 기존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바뀌었습니다.

깔끔하게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깔끔하게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옆에서 보면 더 커보이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20cm가 더 길어졌습니다. 뒤로 돌아가보면 약 1미터에 이르는 수직으로 된 후미등이 눈에 들어옵니다.

 

차박하기에 최고의 SUV

발 받침대를 밟고 운전석에 탑승하면 차체만큼 큰 3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눈에 먼저 들어오는데요. 세계 최초로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4K급 TV보다 무려 2배 이상의 개선된 화질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3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3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중앙에 계기판부터 왼쪽에 컨트롤 패널, 오른쪽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모두 일체형으로 구성해 다양한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조절가능 합니다.

 

또 무려 36개의 AKG 스피커가 장착 되었는데요. AKG는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이 애용하는 브랜드로 최고의 음향 퀄리티를 제공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미국 정치인과 연예인이 이용하는 차량인 만큼 뒷좌석에도 눈길이 가는데요. 전동식 자동 발 받침대를 밟고 편하게 2열에 탑승하면 넓은 공간에 탄성이 나옵니다.  실제로 이전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3,071㎜로 130㎜ 늘었습니다.

키큰 성인이 안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키큰 성인이 안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위 사진처럼 기본 180cm이상인 배구선수들이 타도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의 SUV 3열의 경우 좁아 앉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에스컬레이드는 보통의 좌석처럼 성인도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적으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파워시트, 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 등으로 편리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722ℓ이며, 3열을 접으면 2,065ℓ, 2열까지 접으면 3,427ℓ로 요즘 유행인 '차박'을 하더라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26마력의 강력한 엔진 장착

파워트레인은 6.2L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는데요. 이 엔진은 10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하면서 최고 출력 426마력과 63.6kg.m의 토크를 통해 강력한 힘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자동 6.5 km/ℓ로 큰 차체와 엔진에 비해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를 영상으로 보고싶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에스컬레이드 완벽 리뷰 영상

이 부드럽고 조용함은 뭐지?

대형 엔진이 탑재했지만 실내에선 엔진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차체 무게가 2.7톤이 넘지만 가속을 했을때 예상했던 것 보다 가볍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제동력도 나쁘지 않는데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밀리는 느낌 없이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멈춥니다.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다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 부드러움의 이유는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 eLSD)’ 덕분인데요. 간단히 말하면 4륜구동 시스템이 각 휠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제어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ynamic Fuel Management, DFM)’ 또한 장착 했는데요. 8개의 실린더 중 4개를 능동적으로 비활성화 해서 연료 효율을 극적으로 끌어올려주고 있습니다.

 

김연경 선수를 보호해줄 첨단 안전 시스템

우리 김연경선수를 보호 해줄 안전 및 편의사양도 동급 최고 수준인데요.

다앙한 첨단 안전시스템을 장착했다
다앙한 첨단 안전시스템을 장착했다

고속도로 주행을 도와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물론 진동을 통해 위험 상황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햅틱 안전 경고 시트(Safety Alert Seat)를 포함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안전시스템이 장착 되었습니다.

  • 전방 보행자 긴급 제동(Front Pedestrian Braking)
  • 전방 충돌 경고(Forward Collision Alert)
  • 후방 보행자 경고(Rear Pedestrian Alert)
  • 후방 통행 경고(Rear Cross Traffic Alert)
  • HD 서라운드 비전(HD Surround Vision)
  • 오토 홀드(Auto Hold)
  • 차선 유지 보조(Lane Keep Assist with Land Departure Warning)
  • 자동 주차 보조(Automatic Parking Assist with Braking)
  •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Automatic Seat Belt Tightening)

 

에스컬레이드 총평

김연경 선수는 데뷔 10여 년 동안 한국여자배구 국가대표로 거의 모든 국제대회에서 활약한 국가의 보물같은 선수 인데요. 운동 선수로는 최고 영예의 대통령상인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을 받는 영애도 안았습니다.

 

김연경 선수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차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완벽한 차로 보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차↓

 

https://story.bestest-info.com/130

 

[제네시스 G90]이민호와 연우 차에서 비밀데이트? 대박이네!

[제네시스 G90]이민호와 연우의 차에서 비밀데이트? 대박이네!(가격/디자인/성능) 디스패치가 또 하나의 열애설을 터뜨렸습니다. 이민호와 연우가 5개월째 핑크빛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24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가격/디자인/성능) 웹툰작가 기안84가 MBC예능 나혼자산다에서 타고 나온 초록색 SUV차량이 기억 하시나요? 그당시 18만km의 중고차에 초록색으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7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차박하기 좋은차 1위 SUV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박하기 좋은차 1위 SUV(디자인/성능/가격)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개인공간의 필요성이 증가했는데요. 그러면서 각광을 받는것이 바로 '차박' 입니다.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60

 

[BMW X7]이승기의 차! 원톱 대형 SUV 가격은?

[BMW X7]이승기의 차! 원톱 대형 SUV 가격은?성능/디자인/주행 얼마전 가수겸 배우 이승기의 열애설이 터지며 이승기가 타는 차에도 관심이 쏠렸는데요. 이 커다란 SUV는 BMW 사의 ‘X7’입니다. BMW의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