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5차 재난지원금 신청으로 내차 엔진오일 바꾸자! 사용처 알아보기 (대상자/신청방법/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다들 신청하시고 계신가요? 6일부터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씩을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차를 아끼는 분들은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애마에 큰돈 들어가 그동안 망설였던 오일류 교환과 부품교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럼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그리고 어디서 정비를 받을수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일까?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의 경우는 이번에 5부제로 진행 중 인데요. 본인의 출생 연도 끝에 숫자에 따라 지원하는 요일이 다릅니다.

  • 1 or 6 월요일
  • 2 or 7 화요일
  • 3 or 8 수요일
  • 4 or 9 목요일
  • 5 or 0 금요일

예로들어 89년생은 목요일에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요일을 놓쳤는데 어떡하지 하시는분?

 

걱정하지 마세요. 9월6일~10월29일 까지 매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는 끝자리 상관없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사 ,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조회 하셔서 이미 신청 하신분들도 계실텐데요.

 

대상자는 올해 6월30일 기준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계산을 하면 되는데요. 이 계산이 어렵다 하시는분이나 자신이 대상자인지 미리 알고 싶은분은 국민비서를 가입하면 이렇게 문자를 보내주니 확인해보세요.

국민비서에서 대상자 확인하기

신청방법 아주 쉬워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선정되셨다면,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온라인, 오프라인, 찾아가는 신청입니다.

온라인
신용,체크카드 충전

요즘 카드사에서 재난지원금 신청관련 알람을 많이 받으실텐데요. 맞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고를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이고. 씨티카드는 제외 되었습니다. 요즘 많이 쓰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나 카카오페이 카드의 경우도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 체크카드는 신청일 다음 날 충전되고, 사용처에서 사용하면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형식입니다.

 

지역 사랑 상품권

지역 사랑 상품권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실분은 ‘비플제로페이’와 같은 앱이나 상품권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한데요. 그 기간은 9월 13일 ~ 10월 29일까지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거래하는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면 되며,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고 싶다면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 9월 13일 ~ 10월 29일 까지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번호로 전화해서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지원금 전담콜센터 1533-2021
  • 정부합동민원센터 110 (→ 0번)
내 아이 재난 지원금은 누가 신청하지?

미성년자의 기준은 2002년 12월31일인데요. 이전에 태어난 성인은 해당 요일에 개인적으로 신청해야 하고,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면 자동으로 합산되어 계산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어디에 사용할까?

5차 재난지원금은 주소지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 점포에서만 쓸 수 있는데요.

  • 특별·광역시 : 해당 시 내 상품권 가맹점
  • 도 거주자 :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 가맹점 ​

그리고 5차 재난지원금 이용 기한은 12월 31일까지이니 잊지 말고 빨리 써주시는게 좋겠죠? 이때까지 쓰지 않은 지원금은 국가가 환수합니다.

 

사용할수 없는 장소

재난지원금을 사용하지 못하는 곳도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이케아’ 등 글로벌 대기업, ‘이마트’ ‘홈플러스’와같은 기업형 슈퍼마켓은 제외됩니다. 물론 샤넬 등 명품 브랜드 매장도 불가능 하겠죠?

 

그리고 온라인몰, 유흥업종, 골프장, 면세점 등 또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사용할수 있는 장소

대형마트의 임대매장,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소상공인으로 보고 일부 가능합니다. 그 외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등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사용제한 되는 업소가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의 목표인 5차 재난지원금을 100% 사용할 내 주변에 자동차 공업소를 찾아봅시다.

1단계 : 먼저 아래의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2단계 : 원하는 지역과 카테고리 설정 합니다.

서울의 경우 공업사가 몰려있는 성동구 성수동을 지정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공업사가 주르륵 나오는군요.

 

3단계 : 공업사를 정해 예약한다.

여기에 검색되는 공업사는 모두 재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름을 검색해서 예약하고 방문해서 신청하신 카드나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끝! 

 

자동차를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애마를 더욱 아껴줄 기회입니다. 얼른 달려가세요!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https://story.bestest-info.com/13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김연경의 새차! 배구의 제왕과 SUV제왕의 만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김연경의 새차! 배구의 제왕과 SUV제왕의 만남(가격/디자인/성능) 도쿄 올림픽 배구 4강 신화의 주역 ‘김연경’의 차는 얼마전 까지 볼보의 XC90이었는데요. 지난해부터 SUV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30

 

[제네시스 G90]이민호와 연우 차에서 비밀데이트? 대박이네!

[제네시스 G90]이민호와 연우의 차에서 비밀데이트? 대박이네!(가격/디자인/성능) 디스패치가 또 하나의 열애설을 터뜨렸습니다. 이민호와 연우가 5개월째 핑크빛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24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가격/디자인/성능) 웹툰작가 기안84가 MBC예능 나혼자산다에서 타고 나온 초록색 SUV차량이 기억 하시나요? 그당시 18만km의 중고차에 초록색으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