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80 전기차]전기차 보조금이 이것밖에 안된다고? 가격/성능/디자인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가 순수 전기차 버전인 ‘ELECTRIFIED G80’을 출시 했는데요.

 

전기차 G80은 고급감과 함께 고출력, 고효율을 내세우며 경제성과 친환경을 내세우는 기존 전기차 모델들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G80의 전기차 모델은 어떤차인지 그리고 얼마에 살수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가는 8,281만원 보조금은?

먼저 차량가격이 궁금하실텐데요. 판매가는 8,281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전기차 보조금이 있는데요. 성능을 중시하는 G80이다 보니 최대 800만원 까지 지원되는 국고보조금은 37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고보조금은 379만원으로 확정되었다
국고보조금은 379만원으로 확정되었다

여기에 지자체별 보조금도 추가되는데요. 예로들어서 서울시는 189만원, 부산의 경우 213만원 대전은 331만원으로 천차만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구매한다면 그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요.

  • 판매가 8,281만원 – 국고보조금 379만원 – 지자체보조금 189만원 = 7,731만원

 

전기차 보조금은 아래의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지자체별 G80 전기차 보조금 알아보기

외부 디자인

차량 크기는 길이 5,005 mm 넓이1,925 mm 높이 1,475 mm 기존으 G80과 큰차이는 없는데요. 외부도 파란색 전기차 번호판을 제외하면 기존 내연기관과 차이점 찾기가 어렵습니다.

내연기관과의 차이점은 그릴에 있다
내연기관과의 차이점은 그릴에 있다

하지만 전기차인 만큼 닫혀 있는 전면부 그릴이 눈에 띄는데요.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만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은 그대로이다
제네시스만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은 그대로이다

측면 역시 제네시스만의 다이내믹하고 슬릭한 측면 디자인을 유지하였고, 후면부는 배기구를 없앤 부분에 입체감을 부여해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친환경과 최첨단이 공존하는 내부

실내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여 지속가능성을 구현했는데요. 시트와 콘솔, 2열 암레스트에 천연염료를 사용한 가죽을 적용한 것은 물론, 콘솔, 크래시패드, 2열 암레스트, 도어를 자투리 나무 조각을 재활용한 ‘포지드 우드(forged wood)’로 장식했습니다.

친환경 소재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했다
친환경 소재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했다

재활용 PETㆍ나일론에서 뽑아낸 실로 만든 친환경 원단으로 만든 운전석 시트에는 내장된 7개의 공기주머니가 개별 제어를 통해 최적의 운전 자세를 잡아주며, 스트레칭 모드로 운전의 피로를 덜어주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최첨단 시스템들도 눈에 들어오는데요. 12.3인치 3D 계기판과,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음성인식으로 차량제어가 가능하며, 카드없이도 차량내에도 결제 가능한 ‘제네시스 카페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첨단 시스템을 장착했다
첨단 시스템을 장착했다

센터 콘솔에는 통합 컨트롤러를 장착했는데요. 간단한 터치 만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뒷좌석에도 모니터가 장착됐다
뒷좌석에도 모니터가 장착됐다

뒷자석에도 두 개의 9.2인치 대화면 모니터가 각각 장착되 탑승객의 지루함을 잊게 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G80의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2 신형 G80 완벽 리뷰 보기

370마력을 내는 듀얼모터 장착

G80 전기차는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을 채용 했는데요. 전륜과 후륜에 최고출력 136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각각 적용하엿습니다.

앞,뒤 듀얼모터가 장착됐다
앞,뒤 듀얼모터가 장착됐다

이 두 모터가 힘을 합치면 최고출력 272kW(약 370마력), 최대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4.9초만에 도달할수 있는 강력한 힘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 파워트레인 : 듀얼 모터 AWD 
  • 최고출력 : 272kW(약 370마력)
  • 최대토크 : 700Nm

최대 주행거리는 427km

배터리는 87.2kWh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되었는데요. 공인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427km로 발표 되었습니다.

 87.2kWh 배터리로 427km까지 가능하다
 87.2kWh 배터리로 427km까지 가능하다

주행측면에서 보면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채용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22분만에 80%까지 초급속 충전

배터리의 충전성능도 중요할텐데요. 완속 충전과 일반 급속 충전기, 초급속 충전기를 모두 지원하는 400V/800V 멀티 입력 충전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22분만에 80%까지 초급속 충전 가능하다
22분만에 80%까지 초급속 충전 가능하다

최대 800V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22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1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시 10%에서 100%까지 충전은 9시간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제네시스측은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시작 했는데요. 제네시스 관련 앱으로 충전소 검색/예약/간편결제, 충전 크레딧,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을 지원합니다.

제네시스만의 충전을 지원한다
제네시스만의 충전을 지원한다

그리고 전기차답게 보조 배터리 역할도 하는데요. 실외 V2L 전용 커넥터를 통해 220V 전기출력으로 다양한 전자제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솔라루프로 태양광으로 충전 가능하다
솔라루프로 태양광으로 충전 가능하다

옵션을 통해 솔라루프를 장착해 태양광으로 주행용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를 충전하여 주행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운전자 지원 및 안전 시스템

제네시스 G80 전기차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술을 통해 최대의 안전을 보장했습니다.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장착했다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장착했다

10개의 에어백으로 운전자 뿐만 아니라 뒷자리 탑승객도 보호 해주고 있으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외 안전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유지보조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후진 가이드 램프
  • 전방 주시 경고
  • 후측방 모니터
  • 지능형 헤드램프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G80 전기차는 실용성 보다는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26 

 

[2021년 전기차보조금] 자종별, 지역별 전기자동차 보조금 완벽정리

2021년 자종별, 지역별 전기자동차 보조금 완벽정리(테슬라, 아이오닉5 보조금) 전기차 구매보조금 지원 사업 전기 자동차는 이름 그대로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쓰는 자동차로서, 하이브리드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21

 

[테슬라 모델Y] 모델3와 전격 비교 (가격, 보조금 정보)

테슬라코리아는 지난 2월 모델Y가 공식 출시된 지 3개월 만인 5월 13일에 중형급 전기SUV '모델Y의' 고객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미국에서 작년 3월에 출고 한 것을 생각하면 1년만에 한국에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20

 

[메르세데스 벤츠 EQA 250] 벤츠의 전기자동차 EQA는 테슬라를 넘을수 있을까?

[메르세데스 벤츠 EQA 250] 벤츠의 전기자동차 EQA는 테슬라를 넘을수 있을까? 메르세데스 벤츠는 ‘EQC'에 이어 순수 전기 자동차(EV)의 두 번째 모델인 ’EQA'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각국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39

 

[기아 전기차 EV6]사전예약 3만대 기록! 아이오닉5 이길수 있을까?

[기아EV6]사전예약 3만대 기록! 아이오닉5 이길수 있을까? (성능/디자인/가격/보조금) 7월 정식 출시할 기아의 ’EV6‘는 기아의 새로운 전기자동차 시대를 여는 모델입니다. EV 시리즈의 차명은 'EV'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31

 

[아이오닉5(IONIQ 5) 리뷰] 전기차 보조금 받으면 얼마에 살수 있을까?

[아이오닉5 리뷰] 전기차 보조금 받으면 얼마에 살수 있을까? (성능/가격/보조금/디자인) EV 전용 플랫폼을 채용하고 등장 현대 자동차가 전기 자동차 ‘IONIQ (아이오닉)'브랜드의 새로운 모델 인'I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