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신화 이후로 여자배구 선수들의 인기는 높은줄 모르고 오르고 있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물론 잘생긴? 외모의 김희진 선수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김연경이 타는 자동차 바로가기

 

 

 

최근 MBC예능 전지적참견시점에서 구단매니저와 화보를 찍으러 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자동차 블로거 답게 흰색의 큰 SUV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김희진의차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이다
김희진의차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이다

이차는 바로 ‘레인지로버 스포츠’로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역동적인 성능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김희진 선수와 아주 잘 어울려 보이는데요.

 

과연 이 차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레인지로버는 재규어랜드로버 브랜드의 차로 럭셔리 브랜드로 많은 스포츠 선수와 연예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가격도 1억원을 훌쩍 넘으며 비쌉니다.

 

국내는 디젤 모델 2종류 가솔린 모델 2종류 총 4종류가 출시되었는데요. 그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젤 모델

  • D300 HSE Dynamic 1억3087만원
  • D300 AB Dynamic 1억4277만원

가솔린 모델

  • P360 HSE Dynamic 1억3357만원
  • 5.0SC SVR 1억7947만원

디자인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균형잡힌 차체와 날렵한 바디라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길이 4.8m, 넓이 1.9m, 높이 1.7m로 ‘레인지로버’의 바로 아래 모델로 준대형 SUV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앞에서 보면 레인지로버 특유의 깔금한 그릴과 그 위에는 ‘RANGE ROVER’ 레터링으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포티하며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스포티하며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옆으로 돌아가면 직선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천장은 뒤로 갈수록 낮아져 스포티함을 더하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이 디자인은 내부에서도 이어집니다. 특유의 깔끔하고 직선적인 구성의 대시보드와 그 가운데 자리잡은 두 개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에어컨등 차량 설정 및 정보를 터치 스크린으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내부는 깔금하게 배치 되었다
내부는 깔금하게 배치 되었다

그리고 시트도 최고급 원저(Windsor) 가죽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럽고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체격이 좋은 차인만큼 내부 공간도 만족스러운데요. 185cm의 큰키를 가지고 있는 김희진 선수가 타기에도 부족함 없이 넓습니다. 뒷좌석은 크게 넓은편은 아니지만 평균 체형의 성인이 앉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185cm김희진 선수가 타기에도 충분하다
185cm김희진 선수가 타기에도 충분하다

트렁크도 넉넉한데요. 기본 900L 적재가 가능하고 2열시트까지 모두 접는다면 1,943L까지 늘어나 골프, 서핑등 다양한 스포츠와 차박을 하기에도 좋은차입니다.

 

 

엔진성능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디젤 모델은 기존 V6엔진에서 최첨단 '인제니움 3.0리터 I6' 엔진으로 교체 되었는데요.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m의 힘으로 정지상태에서 100㎞까지 7.3초만에 가속해 냅니다. 가

최대 36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낸다
최대 36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낸다

솔린 모델의 경우도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0.5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더불어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재사용하여 엔진의 효율을 극대화 했는데요.

 

큰차체와 엔진에도 불구하고 자동8단 변속기와 함께 하여 10.5 km/ℓ라는 준수한 복합연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생성능

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을 가졌다는 평이 있는데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을 장착해 어떤 지형에서도 자신감 있는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도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SUV답게 첨단 안전과 편의 시스템도 대거 장착 했는데요. 이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표준 장착되었고, 차선유지, 전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자동 제동 시스템등 으로 탑승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고의 효율성과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엔진으로 배구선수 김희진 그 자체를 나타내는 차라고 보입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15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가장 비싼 자동차 [BEST 5]

국내에서 우리 형으로 불리다가 노쇼사태로 인해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번 여름 이적 시장서 12년 만에 유벤투스에서 친정인 맨유로 돌아왔습니다.  이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27

 

[폭스바겐 티구안]3천만원대 초 가성비 SUV! 국산차 떨고있니?

[폭스바겐 티구안]3천만원대 초 가성비 SUV! 국산차 떨고있니?(가격/디자인/성능) 3천만원대의 외제차 SUV가 있다? 바로 폭스바겐 티구안입니다. 2016년에 데뷔한 2세대 티구안은 2018년에 국내에 들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24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

[아우디 Q7]대형SUV 새차 구입한 기안84!  역시 부자?(가격/디자인/성능) 웹툰작가 기안84가 MBC예능 나혼자산다에서 타고 나온 초록색 SUV차량이 기억 하시나요? 그당시 18만km의 중고차에 초록색으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