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한예슬의 차 얼마나 할까? 디자인/성능/가격/주행

한예슬 차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한예슬 차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최근 배우 한예슬이 개인SNS에 보라색의 자동차를 공개하며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이 차는 로고의 황금색 황소에서 알수 있듯이 바로 람보르기니 사의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라는 차량입니다.

 

오늘은 이 아름다운 차의 성능과 가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어떤차?

람보르기니의 오픈 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는 ‘우라칸’이 진화한 모델로 쿠페 모델 ‘우라칸 에보’에 이어 오픈 탑 모델으로 나온 차입니다.

우라칸 에보에서 오픈카형식이 스파이더로 명칭되었다
우라칸 에보에서 오픈카형식이 스파이더로 명칭되었다

이 오픈 탑 모델은 ‘전동 유압식 경량 소프트 탑’을 채용하였는데요. 센터 콘솔의 스위치 하나로 간단하게 오픈이 가능합니다. 개폐 시간은 각각 불과 17초이며. 50km/h 이하 주행시에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후방 창문이 존재

후방창문이 존재하며 공기 역학적이다
후방창문이 존재하며 공기 역학적이다

쿠페에는 없는 후방 창은 스위치에 의해 열림/닫힘이 원터치로 가능한데요. 오픈 시에는 바람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며, 폐쇄시에는 뒤쪽 창문을 열어서 V10 엔진 사운드를 내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1세대 보다 5배 이상 향상된 공기역학

공기 역학도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의 특징입니다. 공기 역학적 효율은 1세대 우라칸 스파이더의 5배 이상 향상 되었는데요. 5배 이상이라는 숫자는 오픈시에도 변하지 않는다고 람보르기니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은 얼마나 예쁠까?

최신과 전통 스타일의 조화

소프트 톱을 닫은 스타일링은 그야말로 최신 레이싱카 스타일과 동시에 전통적인 이탈리안 슈퍼카의 형태를 간직하여 절묘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최신과 전통 람보르기니 만의 스타일이 조화되었다최신과 전통 람보르기니 만의 스타일이 조화되었다
최신과 전통 람보르기니 만의 스타일이 조화되었다

길이와 넓이는 크지만 높이는 단지 1,180 mm로 1미터가 살짝 넘는 높이로 날렵한 모습을 보입니다. 운전석은 차량 중앙에 위치하며 2인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 전장 / 전폭 / 전고 : 4,520 mm / 1,933 mm / 1,180 mm
  • 휠베이스 : 2,620 mm
  • 승차정원 : 2 명
  • 공차중량 : 1,542kg

8.4 인치 스크린 탑재

8.4인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8.4인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실내는 센터 콘솔에 터치가 되는 세로 8.4 인치 스크린을 새롭게 탑재했는데요. 스마트 폰과 같은 직관적인 터치 조작으로 내비게이션이나 시트, 에어컨 온도 조절, 통합 차체 컨트롤 시스템(LDVI), 멀티미디어 등을 자유롭게 컨트롤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디자인은 아래 람보르기니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디자인 영상으로 보기

3. 엔진의 성능은 최상급

640ps의 ‘페르포르만테’와 같은 엔진을 탑재

차체 중앙의 운전석 바로 뒤에 장착한 엔진은 람보르기니 V10 사상 최강 모델로 한정 생산 된 ‘페르포르만테’와 동일한 엔진이 탑재 되었는데요. 이 엔진은 최고 출력 640마력/ 8000rpm, 최대 토크 61.2kg.m를 발생시킵니다.

최강 모델 페르포르만테와 같은 엔진이다
최강 모델 페르포르만테와 같은 엔진이다

오픈 모델이면서 차량 무게가 불과 1542kg (건조 중량)라는 가벼운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0-100km/h 가속을 3.1초, 0-200km/h 가속을 9.3초에 완료됩니다.

 

최고 속도는 325km/h에 도달하는데요. 이는 현재 시판된 오픈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성능입니다.

  • 엔진유형 : 자연흡기 V10 엔진
  • 배기량 : 5,204cc
  • 연료 : 가솔린
  • 최대출력 : 640마력
  • 최대토크 : 61.2kg.m
  • 최고속도 : 325 km/h
  • 0-100km/h 가속 : 3.1 초
  • 변속기 : 자동(DCT) 7단

후륜 조향 시스템을 갖춘 진화 된 섀시를 채용

진화된 섀시를 사용했다
진화된 섀시를 사용했다

섀시는 우라칸 에보와 같은데요. 후륜 조향과 모든 요소를 도로조건에 최적화 하는 람보르기니의 주행 특성 제어 시스템인 ‘LDVI’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반원을 그리며 매끄러운 코너링을 구현할 수 있는 ‘LPI’ 등 최신 기술을 남김없이 채용 하였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통해 사상 최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포티 한 주행을 맛볼 수 있습니다.

4. 가격은 3억2,890만원 부터

역대 최강인 ‘페르포르만테’의 심장을 이식하고 감동적인 주행을 가져다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는 3억2,890만원 ~ 3억8,940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5.2 가솔린 RWD : 3억2,890만원

5.2 가솔린 AWD : 3억8,940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