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난지원금 사용처 추천 BEST 5 및 잔액조회 방법 

저번주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때문에 다들 바쁘셨을텐데요. 하지만 신청을 못하신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한주만 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9월6일~10월29일 까지 매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재난 지원금을 신청하시고 25만원씩 지급 받음 분들은 어디서 사용할까 고민이 되기도 하고 내가 사용하는 곳이 안되는 곳이면 어쩌지 하는지 걱정 되시는 분들도 있으 실텐데요.

재난지원금의 목적이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이기 때문에 사용처는 대기업, 백화점, 대형마트, 스타벅스와 같은 외국계 업체 등은 사용할 수 없고 본인이 사는 지역내 대부분 업소는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처 확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법

오늘은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추천해 드리고 잔액조회를 하는법도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녀를 둔 가구라면 학원비로 사용

이번 재난지원금은 미성년자도 세대주에 합산되서 25만원씩 지급 되는데요. 자녀들이 과목별로 다니는 학원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이 학원들은 학원들은 가맹이라 재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원비에 보태서 생활비를 아끼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전자제품을 좋아하시는 분

에어팟, 갤럭시워치4를 사보자! 앞서 말씀 드렸다 시피 대형마트나 애플이나 삼성판매 업소 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쓸수가 없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곳 어디죠? 바로 편의점인데요.

편의점에서 에어팟, 갤럭시워치4, 그리고 냉장고와 텔리비전 까지 구매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그 구매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3. 배달앱으로 치킨이나 실컷 먹자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밖에 나가 외식도 못해 배달앱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가장 많이 쓰는 '배달의민족', '위메프오' 등 재난지원금으로 배달을 시켜먹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때처럼 미리 결제하는 방식으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배달앱 별로 사용방법도 다 다른데요.

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story.bestest-info.com/136

 

5차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배달앱 이용법

5차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배달앱 이용법(위메프오,쿠팡이츠,제로페이) 5차 재난지원금 1인당 25만원이 신청 및 지급이 진행되면서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데요. 코로나19의 거리두기가 조

story.bestest-info.com

 

4.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분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엔진오일 등 각종 오일류 교체, 타이어 교체 등 주기별로 제법 큰 돈이 들어갈텐데요. 이 재난지원금은 자동차 공업사에서도 사용할수 있다는 사실! 우리 애마에게 새로운 엔진오일 갈아 드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참 그리고 주유소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기간이 12월31일 까지다 보니 주유만 해도 충분히 소요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재난지원금으로 자동차 공업사 이용법

5. 미용실에서 머리 스타일을 바꿀 기회

여성분들은 염색이나 펌등 머리하는데 비용이 상당합니다. 펌에 에센스까지 하다보면 몇십만원은 순식간에 날라가 큰마음 먹고 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참에 큰돈 들어서 고민하고 있던 머리 스타일을 한번 바꿔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네일이나 패디를 받는 곳에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재난지원금 잔액 조회 방법

1인당 25만원을 지급 받은 후 위에서 말씀드린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잔액에 신경이 쓰일텐데요.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이용한다면 지원금이 자동으로 차감되고 초과분에 대해서는 본인의 카드비에 추가 되어 사용 됩니다. ​

카드로 신청한 경우

  • 기본적으로 카드 사에서 문자로 사용금액 및 알림이 도착해서 쉽게 확인 가능

  • 신청한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 에서 잔액 조회가 가능

지역 상품권으로 신청한 경우

  • 지역 상품권 앱으로 확인 가능

 

오늘은 재난지원금 사용처 추천과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원하시는 것 구매해서 현명하 소비 사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