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전 도민 5차재난지원금 신청

9월 6일부터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씩을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진행 중인데요. 이미 많은분들이 신청해서 받고 사용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신청 안하신분!? 지금 본인이 국가 재난지원금 대상자 인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온라인을 통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신청일 다음날 충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문자로 통보해주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각 카드사별 신청 바로가기

KB국민 하나 현대 신한
우리 비씨 삼성 롯데
NH농협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시티제외

재난 지원금 대상자 아니신 분은 아래 이의신청을 해보시것도 추천 드립니다.

경기도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

경기도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상위 12%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주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을 주장 했는데요. 경기도 내부에서는 벌써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입니다.

이 주장이 통과 됬을 때 지급을 받지 못한 253만명은 1인당 25만원씩 받게 됩니다.

그럼 ‘경기도 전 도민 재난지원금’ 상황은 어떻게 진행 돼 가고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관문은 통과 2차관문 진행중

1차 관문인 안전행정위원회 심의는 통과했고, 2차 관문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찬반이 심해 예측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찬반측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대측 주장

"거액인 6000억원 예산을 들여 고소득자, 부자에게 25만원 주는 것은 부당하다“


찬성측 주장

"소득 기준이 대출금 등 빚에 대한 부분은 고려하지 않아 도민 가운데 억울한 사람도 있다"

9월15일 최종결정

9월 13~14일 이틀 동안 토론 등을 거쳐 의결할 예정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심의를 거친 추경 예산안은 9월 15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입니다.

추석 이후 지급 예정

이미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경기도는 별도의 기간을 정해서 신청을 받을 예정인데요. 경기도 승인이 되도 절차가 완료 되는데 7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추석 연휴가 있기 때문에 9월 말부터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용처는 어디?

경기도 전 도민 재난지원금은 당연히 경기도 내에서만 사용 할수 있는데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피해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 사용처를 찾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