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드로버 디펜더 90]궁극의 오프로드 SUV! 가격은 글쎄? (가격/디자인/성능)

랜드로버 디펜더 90
랜드로버 디펜더 90

재규어랜드로버의 ‘디펜더’는 1948년 처음 출시된 후 주로 군용차로 쓰이며 2015년까지 세대 교체 없이 판매된 정통 오프로드 스테디셀러 모델입니다.

 

하지만 환경규제 때문에 단종 됬다가 2019년 4년 만에 2세대 디펜더가 공개됐는데요. 2세대 디펜더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에 오프로더의 기능은 충분히담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출시한 사륜구동 오프로더 ‘2022 올 뉴 디펜더 90’의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정보

올 뉴 디펜더90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D250 S : 8420만원
  • D250 SE : 9290만원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랜드로버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디펜더 가격보기


2. 오프로더 디자인에 현대감성 한스푼

크기는 길이 4,583㎜, 넓이 1996㎜, 높이1,974㎜로 큰 차체를 자랑하는데요.

앞뒤로 짧은 오버행과 각진 실루엣을 가지고 있다
앞뒤로 짧은 오버행과 각진 실루엣을 가지고 있다

디펜더의 외관은 군용차에서 유래한 만큼 앞뒤로 짧은 오버행과 각진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모서리는 둥글게 깎아 이전 모델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동글동글하여 현대적으로 해석 했습니다.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면의 커다란 원형의 LED 헤드램프와 옆에 큐브모양의 램프 두 개가 장착되어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프로드의 감성은 그대로 계승했다
오프로드의 감성은 그대로 계승했다

직사각형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단단한 갑옷을 두르고 있는 느낌이며, 후면에 달린 스페어타이어와 지붕 뒤쪽의 알파인 라이트도 전작을 잘 계승했다는 평입니다.


3. 단순하지만 첨단기술 가득한 내부

실내는 디펜더 특유의 단순미를 강조했는데요. 하지만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먼저 시트포지션이 높아 탁트인 시야와 새롭게 변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눈에 띄는데요.

단순하지만 첨단장비를 장착했다
단순하지만 첨단장비를 장착했다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유사한 터치 방식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적응할수 있습니다.

넉넉한 실내공간을 창출했다
넉넉한 실내공간을 창출했다

숏바디임에도 2열 공간 레그룸도 넉넉한 실내공간을 창출 했는데요. 하지만 실내공간에 넓다 보니 트렁크 공간은 좁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를 영상으로 보실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펜더 최고의 영상 리뷰 


4. 249마력의 강력한 엔진

올 뉴 디펜더90은 신형 인제니움 3.0ℓ 직렬 6 디젤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도와주는데요.

마일드하이브리드와 249마력을 낸다
마일드하이브리드와 249마력을 낸다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58.1㎏·m을 발휘함은 물론 배출가스 저감을 실현 했습니다.

 

연비는 좀 아쉬운데요 복합연비 10.2㎞/ℓ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 엔진 : 인제니움 3.0ℓ 직렬 6 디젤 +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249마력
  • 최대 토크 : 58.1㎏·m
  • 복합연비 : 10.2㎞/ℓ

5. 오프로드 온로드 모두 극복

50℃가 넘는 사막과 영하 40℃ 이하의 북극, 콜로라도의 로키산맥 등 혹독한 환경의 극한 테스트를 통과한 디펜더90은 정통 오프로더입니다.

극한의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다극한의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다
극한의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다

여기에 가려진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도강 수심 감지 기능’ 등 첨단 기술이 더해 졌습니다.

 

경사는 31.5도까지 올라갈수 있는데요. 경사가 가장 높은 스키장 슬로프가 30도임을 감안하면 못가는 도로가 없을 정도입니다.

못가는 도로가 없는 궁극의 오프로더다
못가는 도로가 없는 궁극의 오프로더다

도심주행 위주의 데일카로도 충분한데요. 시속 100㎞ 미만 저속주행에서는 묵직하고 부드럽게 밀고 나갑니다.

온로드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을 보여준다
온로드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을 보여준다

그리고 고급세단 못지 않게 조용한데요. 디젤 차량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시속 100㎞ 이상 고속주행에서는 엔진소음이 들리지만 거슬리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밖에 에어백 6개로 구성된 복합 에어백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및 속도 제한 장치등으로 운전자 및 탐승자의 안전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 신형 랜드로버 디펜더 9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프로드의 감성에 편안한 온로드 성능까지 갖춘 다른 차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인기 있는 오프로더 보기↓

https://story.bestest-info.com/87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 체로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최초 공개!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 체로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최초 공개! 그랜드 체로키는 1993년에 등장한 이후 30년 동안 세계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는데요. SUV로 전 세계적으로 700만대 이상을 판매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75

 

[지프 랭글러 4ex]오프로드의 드림카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장착!

[지프 랭글러 4ex]오프로드의 드림카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장착! 디자인/성능/가격 지프 랭글러는 첫 출시이후 80년이 흘렀는데요. 아직 까지도 거친 오프로드 매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선망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99

 

[지프 레니게이드]여심을 사로잡은 감성 끝판왕 소형SUV!

[지프 레니게이드]여심을 사로잡은 감성 끝판왕 소형SUV! "예쁜 것 빼면 시체지. 감성으로 타는 차야." 미국 SUV 전문 브랜드 지프(JEEP)가 소형 SUV '레니게이드(RENEGADE)'에 붙는 평입니다. 합리적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05

 

[특집]아빠 이차 어때요? '준중형 SUV' BEST 4 전격 비교

[특집]아빠 이차 어때요? '준중형 SUV' BEST 4 전격 비교 SUV는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port Utility Vehicle)’ 이름 그대로 사냥, 여행, 캠핑 등의 야외 레저 활동과 농사나 군사, 공장 등의 다양한 활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