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S 클래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두배 더 강력해진 S클래스!

벤츠 S 클래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벤츠 S 클래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신형 'S클래스(Mercedes-Benz S-Class)'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를 올 가을 현지에서 발매한다고 7월 21일 메르세데스 벤츠가 발표 했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두배이상 강력했졌다는 평인데요. 어떤 면이 바뀌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510마력의 파워와 76.5kgm의 토크를 내는 엔진

신형 S 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S580e' 로 명칭되는데요. 4세대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인 ‘EQ 파워’를 탑재합니다.

최대 510마력을 내는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510마력을 내는 엔진을 장착했다

3.0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기존의 V형 6기통 에서 직렬 6 기통인 'M256 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kgm을 발휘합니다.

4세대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인 ‘EQ 파워’를 탑재 했다

여기서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48.9kgm를 내는 전기 모터와 결합되는데요. 일체형 변속기로 설계되어 시스템 전체에서 510마력과 76.5kgm의 토크를 획득합니다.

 

이 수치는 기존에 비해 34마력, 5.1kgm 향상된 수치인데요. 정지 상태에서 시속100km/h 가속은 5.2 초, 최고 속도 250km/h 성능을 발휘합니다.

  • 엔진 : 3.0 리터 I6 가솔린 + 전기 모터
  • 최대 출력 : 510마력
  • 최대 토크 : 76.5kgm
  • 0 ~ 100km/h 가속 : 5.2 초
  • 최고 속도 : 250km/h 

두배이상 커진 배터리 용량

장착된 전지는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기존 13.5kWh에서 신형에서는 28kWh로 대용량화 되었는데요.

배터리는 28kWh로 대용량화 되었다
배터리는 28kWh로 대용량화 되었다

따라서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기존의 최대 50km에서 신형은 113km로 2배 이상 확대 되었습니다. 그리고 순수 모드의 최고 속도는 140km/h로 제한 하였습니다.

 

배터리의 충전은 출력 11kW의 3상 AC 충전기를 표준 장비하였으며. 선택적으로 출력 60kW의 DC 급속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급속으로 충전 시간은 약 30분이 걸립니다.

트렁크의 배터리는 바닥으로 옮겨갔다
트렁크의 배터리는 바닥으로 옮겨갔다

S580e은 표준 휠베이스와 롱 휠베이스의 2종류를 설정 되는데요. 기존의 트렁크에 장착된 배터리를 바닥으로 옮겨 내연 엔진 차량과 같은 트렁크의 적재 성을 실현하였습니다.

  • 배터리 용량 : 13.5kWh → 28kWh
  • 주행거리 : 50km → 113km

2세대 'MBUX' 장착

신형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2세대 최신 ‘MBUX’가 탑재되는데요. MBUX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인공 지능 (AI)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2세대 최신 ‘MBUX’가 탑재됐다

신형 S 클래스의  MBUX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큰 발전을 이루 었으며 더 똑똑해 졌습니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최대 5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대부분의 기능을 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조작 스위치의 수가 크게 감소되었는데요. 기존보다 스위치의 수는 27개 적습니다. 터치와 스와이프, 음성 제어, 제스처는 물론 선택적으로 시선 의한 컨트롤도 가능 합니다. 

 

국내 출시 소식은 언제?

해외는 올해 가을출시이며 국내 출시소식은 아직이다
해외는 올해 가을출시이며 국내 출시소식은 아직이다

오늘은 메르세데스-벤츠는 신형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국내 출시소식과 자세한 가격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S클래스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S클래스 가격, 디자인, 성능 한번에 보기

https://story.bestest-info.com/95

 

[메르세데스 벤츠 CLS]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준(조정석)의 차! 너무 예쁜데?

[메르세데스 벤츠 CLS]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준(조정석)의 차! 너무 예쁜데? (가격/디자인/성능)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최고 시청률 12.4%를 넘기며 인기리에 방영중인데요. 20년지기 99즈 의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94

 

[특집]2021년 상반기 수입차 판매량 순위 BEST 5 공개 ! 1위는 과연?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에는 수입차중 어떤차가 가장 많이 팔렸을까요? 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 차량판매 정보를 바탕으로 Top 5를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위 메르세데스 벤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83

 

[아우디 A6] 6천만원대 초가성비 준대형 세단! 그 성능은?

[아우디 A6] 6천만원대 초가성비 준대형 세단! 그 성능은?(가격/디자인/성능) '더 뉴 아우디 A6' 모델은 지난해 출시된 아우디의 준대형 세단으로 A6의 8세대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아우디코리아의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03

 

[기아 K8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사는 이유가 있네?

[기아 K8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사는 이유가 있네?(가격/디자인/성능) 유럽은 이미 내연기관 자동차의 퇴출을 예고했고 국내에서도 많은 전기차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차를 구매하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