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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포르토피노 M] 620마력의 오픈카! 완벽한 컨버터블 GT
페라리 GT카에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포르토 피노’를 뒤이어 출시된 '포르토 피노 M'입니다.
포르토 피노는 ‘캘리포니아’가 ‘30’과 'T'로 이어지는 모델에서 개폐식 하드 톱이 특징인 모델인데요. 즉 쿠페와 오픈카 주행을 동시에 즐길 수있는 모델입니다.
오늘은 이 강력한 포르쉐의 GT ‘포르토 피노 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의 의미
포르토 피노 M의 "M"은 이탈리아어 "Modificata"로, 표준 모델을 수정 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전에는 ‘456M GT’나 ‘575M’등에도 사용되고 있었으므로, 페라리의 하나의 패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V8엔진에 620마력
수정된 내용은 엔진 출력을 600 마력에서 620 마력에 올린 것이 눈에 띄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7 단 기어 박스를 신개발 8 단 듀얼 클러치로 변경하거나 드라이브 모드를 5가지 모드로 늘리는 등 대담한 변경이 이루어 졌습니다.
또한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배기 시스템에 채용하여, 유럽의 엄격한 배기 가스 규제 ‘유로 6d’를 준수 한 점도 특징입니다. 이 덕분에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가 진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3.9 가솔린 성능표
- 엔진형식 : 3.9리터 V8 트윈 터보
- 배기량 : 3,855cc
- 최대출력 : 620hp
- 최대토크 : 77.5kg.m
- 최고속도 : 320km/h
- 0-100 km/h : 3.4초
- 변속기 : 자동(DCT) 8단
손색 없는 GT카(Grand touring car)
실제로 주행하면 GT 카로서의 성능이 높아진 것처럼 보이는데요. 이는 20마력 올라간 엔진 출력보다 일반도로와 고속도로에서의 용이함과 부드러움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스톱&고 성능이 반복하더라도 저속에서의 가속을 자연스럽게 이루어 냅니다.
이것은 신개발의 기어 박스가 크게 기여하고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속도에 맞는 적절한 기어를 선택하고 그에 따라 토크의 전달량을 바꾸는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페라리는 터보 엔진에 대해 ‘제로 터보 랙(ZERO Turbo Lag)’ 이라는 컨셉을 내걸고 있는데요. 이것은 선형 스로틀 응답을 고집하던 것에서 자연 흡기 엔진을 지향 하자는 것인데요.
이는 페라리의 자존심을 건 부분 일 것입니다. 이 자존심이 ‘포르토 피노 M’에서 훌륭하게 실현되고 있습니다.
- 전장 : 4,594mm
- 전폭 : 1,938mm
- 전고 ; 1,318mm
- 휠베이스 : 2,670mm
- 승차인원 : 4인승
이 포르토피노 M은 아래의 페라리 공식 영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 소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ADAS)’의 장비도 놓칠 수 없습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시스템',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 최신의 기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있습니다.
후진시에 사각지대의 움직이는 장애물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리어 크로스 트래픽 경고'도 좋습니다.
가격은 약 2억8500만원 부터
오늘은 .포르토 피노 M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차는 2021년 2분기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20만6000유로(약 2억8500만원)부터 시작 하는데요. 국내 출시는 2022년 초로 예상됩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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