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틀리 벤테이가 S] 박력있는 외부에 스포티 한 주행을 실현! 디자인/성능/주행

 

벤틀리 모터스는 5월 26일 벤테이가 시리즈 최초로 "S"버전 '벤테이가 S'를 발표했습니다.

벤틀리 벤테이가S
벤틀리 벤테이가S

차량의 판매가격은 17만 9900파운드(한화 약 2억 8570만원)에서 시작하며 출시일은 2022 년 1 분기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 차량 가격 17만 9900파운드(한화 약 2억 8570만원)
  • 출시일 2022 년 1 분기

이 ‘벤테이가 S‘는 ’S’의 명칭과 걸맞게 스포티한 성능을 강화였는데요. 어떤 디자인과 성능으로 출시될지 아래에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 역시 스포티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채용 했는데요. 새로운 디자인의 22인치 휠을 장착했으며, 문 하단에 새로운 디자인의 'S'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벤틀리 벤테이가S 는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벤틀리 벤테이가S 는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벤틀리 벤테이가S 는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또한 대형화 된 리어 스포일러와 글로스 블랙으로 꾸며진 사이드 실 패널이 장착되었으며, 헤드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 렌즈는 어두운 색조와 테일 파이프도 검은색을 채용 하였습니다.

 

2. 내부 디자인

한편 내부 인테리어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에 채용했습니다. 두 개의 스포츠시트가 앞줄에 적용됐으며, 4인승, 5인승 또는 7인승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투톤으로 강조하는 생삭을 채용했다투톤으로 강조하는 생삭을 채용했다
투톤으로 강조하는 생삭을 채용했다

내부 색상은 새로운 분할을 채용했는데요. 인스트루먼트 패널, 센터 콘솔 등에 강조하는 색상을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알칸타라 가죽을 시트 쿠션, 시트 백 인서트, 스티어링 휠, 기어 레버에 채용 했습니다.

 

디자인은 아래의 영상에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벤틀리 공식 유튜브에서 디자인 확인하기

 

3. 파워트레인 성능

엔진은 4.0L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엄청난 파워와 뛰어난 연비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4.0L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 했다
 4.0L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 했다

이 최신 엔진은 아래와 같은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 최고 출력 550PS
  • 최대 토크 770Nm
  • 0-100km/h 가속 4.5 초
  • 최고 속도 290km/h
  • 항속 거리 654km
  • CO2 배출량 294g/km

4. 주행 성능

이 파워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세계 최초의 48V ’전동 액티브 안티롤 제어 시스템‘을 표준으로 장비 하였습니다.

액티브 안티롤 제어 시스템을 표준 장착했다
액티브 안티롤 제어 시스템을 표준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0.3초에서 최대 1,300Nm의 토크를 발생하여 코너링시 롤을 억제하고, 타이어의 접지성을 극대화하여 동급 최고의 안락한 승차감, 뛰어난 조종성을 만들어 냅니다.

 

쾌적한 그랜드 투어링은 물론,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다른 차원의 짜릿한 스포츠카 성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최근 출시 된 '컨티넨탈 GT 스피드'와 같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에어 서스펜션의 댐핑이 15% 증가하고, 안정성 제어와 스포츠 모드 전용 튠에 의해 스티어링 느낌과 턴 인 응답을 향상 시킵니다.

곧곧에 'S'로고로 강조하고 있다곧곧에 'S'로고로 강조하고 있다
곧곧에 'S'로고로 강조하고 있다

코너 입구에서 안쪽 뒷바퀴에 살짝 브레이크가 작동해 선명한 코너링이 가능해 졌습니다.

 

한편 표준 장비된 새로운 디자인 스포츠 배기구는 배기를 원활하게 하기위해 보조 파이프를 채용하는 것과 동시에, 머플러에있는 구멍의 수를 줄였는데요. 이는 유량을 높여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디지털화 된 드라이버 정보 패널은 벤테이가 속도와 함께 ’하이엔드 크로노 그래프‘를 표현한 그래픽 미터가 표시되어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2022년 신형 벤틀리 플라잉스퍼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