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종] ‘메르세대스 벤츠 GLC 차세대 모델 프로토타입 공개’ 3열 7인승도 라인업!? 데뷔는 2022 년 이후로 예상

 

메르세데스 벤츠는 2월 주력 모델 ‘C 클래스 세단 / 스테이션 왜건’ 신형을 발표 한 직후, 그 파생 크로스 오버 SUV 'GLC‘ 차세대 최신 프로토 타입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신형 벤츠 GLC 프로토타입
신형 벤츠 GLC 프로토타입

외부 디자인

아직도 눈이 남아 스칸디나비아에서 확인된 개발 차량은 사이드 미러가 코너에서 문 블레이드로 이동되었습니다. 또한 보수적인 범퍼와 공격적으로 보이는 후드를 장착하고 있는 것 같지만, 이것은 플라스틱 위장막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벤츠 GLC현행 모델과 프로토 타입 비교벤츠 GLC현행 모델과 프로토 타입 비교
벤츠 GLC현행 모델과 프로토 타입 비교

그리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도 잠정적 구성 요소로 보이며 아직 개발은 초기 ~ 중기 단계임을 알수 있습니다.

신형 GLC 프로토타입 뒷면
신형 GLC 프로토타입 뒷면

차세대 ’GLC’는 ’C 클래스‘ 신형에서 유용되는 벤츠의 모듈 후면 아키텍처의 업데이트 버전을 채용해 루프가 낮아지고, 리프트 업 된 스포티 한 해치백 스타일로 진화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형 GLC 프로토타입 7인승도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신형 GLC 프로토타입 7인승도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에 출시한 컴팩트 SUV인 GLB가 7인승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GLC 차세대에도 옵션으로 설정될수 있을것입니다.

 

> 현행 벤츠 GLC 모델 리뷰 확인하기 <

내부 디자인

C클래스 내부 디자인을 공유할것 이다
C클래스 내부 디자인을 공유할것 이다

내부는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여 인테리어 디자인과 기술 기능의 대부분은 C 클래스와 공유하게 될 것이다.

>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디자인 확인하기<

파워 트레인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라인업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엔진은 직렬 4기통, 9단 자동 기어가 기본으로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GLC은 2022년 데뷔가 예상된다
신형 GLC은 2022년 데뷔가 예상된다

또한 정점에 군림하는 AMG 'GLC 63’는 4.0L V8 기통 대신 전기와 결합한 2.0L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은 500hp를 훨씬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GLC 차세대 데뷔는 2022년 이후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