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V60]제네시스 전기차 디자인 공개! 가격은?

제네시스 GV60 디자인이 공개 됐다
제네시스 GV60 디자인이 공개 됐다

제네시스는 G80전기차 이후로 두 번째 전기차 모델인 ‘GV60’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하지만 G80처럼 모델 변형이 아닌 전용 전기차 모델로는 첫 번째 인데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모델입니다.

 

GV60의 차명만 본다면 제네시스의 고급 SUV인 GV80과 GV70의 디자인을 계승 했을꺼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실제로 공개된 디자인은 '시트로엥 C4 칵투스'을 연상케 합니다.

GV70(좌) 보다 시트로엥 C4 칵투스(우)를 더 닮았다GV70(좌) 보다 시트로엥 C4 칵투스(우)를 더 닮았다
GV70(좌) 보다 시트로엥 C4 칵투스(우)를 더 닮았다

그러면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을 아래에서 차근차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SUV가 아니라 CUV??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데요. GV60는 이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쿠페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차량(CUV)'입니다. CUV는 이름 그대로 세단과 SUV의 장점을 흡수했습니다.

그대로 세단과 SUV의 장점을 흡수한 CUV이다
그대로 세단과 SUV의 장점을 흡수한 CUV이다

전면부는 볼륨감 있는 차체에 제네시스 상징인 두줄의 전조등이 양쪽에 배치 되었고, 한참 아래에 넓은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 했는데요.

 

GV시리즈를 상상하던 분들에겐 어색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기 위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전기차다운 깨끗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네시스 엠블럼 장착

후드에 달린 엠블럼도 눈에 들어오는데요.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Guilloché)패턴을 각인한 새로운 제네시스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새로운 제네시스 엠블럼이 장착 되었다
새로운 제네시스 엠블럼이 장착 되었다

측면부는 쿠페 스타일로 매끄럽게 라인이 후면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입체적인 볼륨감을 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륨감있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전체적으로 볼륨감있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문을 열때 손잡이가 자동으로 돌출되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과 같은 최첨단 장비를 장착했습니다. 여기에 큰 21인치 휠이 측면 디자인의 완벽한 비율로 화룡점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후면은 스포티하여 역동적이다
후면은 스포티하여 역동적이다

후면부에서는 GV70과 많이 닮아 있는데요.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두줄의 후미등을 장착했고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장착해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답게 배기구가 없다는것도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G80의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G80 디자인과 성능 보조금 총정리 보기

 

 

 

 

 

전기차만의 여유로운 내부 공간

‘여백의 미’ GV60의 내부 디자인의 철학인데요. 간결하고 여유로운 공간에 첨단장비를 장착해 미래의 차라는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소형차지만 중형차의 공간을 확보했다
소형차지만 중형차의 공간을 확보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처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차 크기는 투싼보다 작은 소형 이지만 실내공간은 중형 SUV의 공간을 창출해 냅니다.

 

차량에 탑승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 형태의 전자 변속기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로 명명 되었는데요. 시동이 꺼졌을때는 때는 무드등 역할을 하다가 시동을 걸었을 때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SF영화에서 보던 광경을 만들어 냅니다.

회전하는 크리스탈 스피어를 장착했다
회전하는 크리스탈 스피어를 장착했다

운전석 앞엔 14.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있는데요.

 

운전대엔 모터 출력을 일시적으로 높일 수 있는 ‘부스트’ 버튼이 있어 하이테크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가격은 5천만원대?

제네시스 측은 올해 안에 GV60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배터리 용량 및 최대 항속거리는 향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2021년 9월 열릴 뮌헨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세계최초로 비접촉(무선) 충전이 적용되며 항속 거리는 500km이상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성능은 역대 전기차들을 뛰어넘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짐작이 가능한데요. '아이오닉 5'의 시작가는 4,690만원부터, 'EV6'의 시작가는 4,730만원임을 생각하면 GV60의 시작가는 대략 5천만원 전후로 급나누기를 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5,479만원하는 테슬라 '모델 3'의 가격대와 비슷하게 출시할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전기차 보기↓

 

 

https://story.bestest-info.com/106

 

[기아 EV6]아이오닉5 긴장해야 겠는데?기아 중형 SUV 전기차 출격!

[기아 EV6]아이오닉5 긴장해야 겠는데?기아 중형 SUV 전기차 출격! (가격/보조금/디자인/성능) 기아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가 출시 되었습니다. EV6는 사전예약 첫날 2만1,016대를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31

 

[아이오닉5(IONIQ 5) 리뷰] 전기차 보조금 받으면 얼마에 살수 있을까?

[아이오닉5 리뷰] 전기차 보조금 받으면 얼마에 살수 있을까? (성능/가격/보조금/디자인) EV 전용 플랫폼을 채용하고 등장 현대 자동차가 전기 자동차 ‘IONIQ (아이오닉)'브랜드의 새로운 모델 인'I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21

 

[테슬라 모델Y] 모델3와 전격 비교 (가격, 보조금 정보)

테슬라코리아는 지난 2월 모델Y가 공식 출시된 지 3개월 만인 5월 13일에 중형급 전기SUV '모델Y의' 고객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미국에서 작년 3월에 출고 한 것을 생각하면 1년만에 한국에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11

 

[벤츠 EQA 250]고작 주행거리 306km? 벤츠 전기차 비싸도 살 가치 있을까?

[벤츠 EQA 250]고작 주행거리 306km? 벤츠 전기차 비싸도 살 가치 있을까?(가격/보조금/디자인/성능) 메르세데스 벤츠는 순수 전기 자동차(EV) ‘EQC'에 이어 두 번째 모델인 ’EQA'를 출시 했는데요. 출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