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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장착한 디스커버리 얼마나 좋을까? 성능/디자인/주행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버전은 이미 2020년 말부터 유럽에는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00e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00e

PHEV인 '디스커버리 P300e'를 선택하면 영국에서의 가격은 5만 1895파운드 (약 8,168만원)으로 비싸지는데요.

 

오늘은 비싼 가격을 지불 할만큼 좋은 차인지 'P300e'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트레인 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동시 발매 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PHEV 버전과 동일한데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P300e도 전륜 구동 1.5L 3기통 가솔린 터보 인제니움(ingenium) 엔진과와 리어 타이어를 구동하는 전기 모터가 장착 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4기통 2.0리터 엔진보다 무게가 37kg 더 적게 나가며, 197마력 파워를 더 발휘합니다.

  • 1.5L 3기통 가솔린 터보 인제니움(ingenium) 엔진
  • 기어 : 8 단 오토매틱 시스템

15kWh 배터리 용량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15kWh 배터리 용량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에서 309ps와 54.9kg-m를 발휘하며, 배터리의 용량은 15kWh로 EV모드에서의 항속 거리는 69km입니다. 50kW 및 100kW DC 급속 충전기를 통해 30분 동안 충전 시 약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일반 가정용 소켓을 사용할 경우 6시간 42분 안에 배터리를 완충할 수 있습니다.

  • 최고 출력 : 309ps (시스템 통합)
  • 최대 토크 : 54.9kg-m (시스템 통합)
  • 최고 속도 : 209km / h
  • 순수 전기동력 : 최장 69km 주행
  • 15kWH 배터리팩 장착
  • 급속충전시간 : 80% 충전시 30분

 

순수 내연 엔진 모델보다 연비가 높고, CO2의 배출량이 낮기 때문에 세금에서도 유리하여 오래 탈수록 경제적 인 혜택은받을 수 있습니다.

  • CO2 배출량 : 36g/km

순수 전기로 62km/h까지 가능하다
순수 전기로 62km/h까지 가능하다

연비도 양호한데요. PHEV인 만큼 연비는 62.1km/L로 표시되어 있지만 어디 까지나 이상적인 값입니다. 장거리 운행할때는 구동용 배터리 부족하므로, 13.0km/L에서 14.2km/L 사이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공식 WLTP 연비 : 62.1km/L

 

0-100km/h 가속은 6.6 초로 실제 도로에서 주행해보면 부족 없을 정도로 빠른 것을 알 수있습니다.

  • 0-100km/h 가속: 6.6 초

 

2. 외부 사양

쓰리 사이즈를 보면 현대의 싼타페 보다는 200mm가량 짧고 전폭과 전고는 비슷한 사이즈 입니다.

  • 전장 : 4597mm 전폭 : 1920mm 전고 : 1727mm

디스커버리 디자인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보기

3. 내부 사양

배터리가 화물칸의 바닥에 깔려 있기 때문에 'P300e'는 세 번째 열 시트는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열 시트는 넓어 5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충분한데요.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소재도 질감이 좋고 고급스럽습니다.

피비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피비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
피비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

새롭게 적용된 '피비프로(PIVI Pro)'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인치 완만 한 곡선을 가진 모니터에 장착 되었는데요. 이는 작동이 빠르고, 무선 통신에서의 업데이트에도 대응하며, 홈 화면은 사용자가 정의 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추었습니다.

  • 피비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10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터치로 확대 축소가 가능하여, 스마트 폰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몇 분이면 충분히 적응할수 있을 것입니다.

 

4. 주행 성능

3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의 랜드로버 매우 운전하기 편해 졌는데요. 시가지를 누비고있는 동안은 전기 모터가 작동하며, 장거리 운행시 3기통 엔진은 단독으로도 충분한 힘을 발휘하고 크루즈 운행시는 조용히 일을 해냅니다.

3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는 부드러운 주행을 이끌어 낸다
3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는 부드러운 주행을 이끌어 낸다

배기량작아서 힘이 없다고 느끼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시스템 종합 309ps라는 최고 출력은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서 가장 강력 합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한 PHEV의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승차감 과 반응이 좋은 스티어링을 통해 클래스의 완성도가 높아 졌습니다.

 

현재 국내 출시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지만 SUV의 PHEV화가 인기인 지금 디스커버리 스포츠도 선택사항중 하나 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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