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아우디 A4] 최상위 전동 RS 모델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로 등장!

 

아우디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A4’는 ‘전기자동차(EV) RS’ 모델과 ‘하이브리드 RS4’ 두 가지 플랫폼으로 라인업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제 6세대가되는 신형 A4는 2023년에 유럽에서 발매 될 예정인데요. BMW3 시리즈의 오랜 라이벌 인 A4는 이번 신형으로 한단계 더 앞서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1. 하이브리드 RS4 ?

개량 된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채용하고, 전륜구동과 4륜구동 (콰트로)가 마련됩니다.

아우디 RS4는 현재의 2.9L V6 트윈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은 유지되지만, 전기의 지원을받는 것으로, 현행 모델 450ps와 61kg-m를 상회하는 출력을 얻을 수있게 되었습니다.

 

신형 A4의 가솔린 및 디젤 사양에 채용되는'MLB 플랫폼'에는 14.4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 할 수 있도록 후방 구조가 변경되었는데요.

 

배터리는 신형 A4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양에 탑재 예정이며, 현재 Q5, A6, A7의 플러그인 모델에 탑재 된 것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불분명하지만,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전기 주행 거리 (100km)에 접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A4 e-트론 RS의 등장?

또한 아우디는 전기차인 신형 ‘A4 e-트론’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테슬라 ‘모델3’과 새로 발표 된 ‘BMW i4’에 대항하기 위해 형제 브랜드 인 포르쉐와 공동으로 개발 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PPE)’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A4 e-트론 예상도
아우디 A4 e-트론 예상도

이 PPE 플랫폼은 차기 아우디 ‘Q6 e-트론’과 현재 포르쉐가 개발중인 ‘마칸’의 EV 사양에 채용될 예정입니다.

 

신형 A4 e-트론의 외부는 전장 4772mm, 전폭 1847mm, 전고 1435mm라는 크기로 내연 기관 차량과 거의 같은 스타일링을 채용 할 예정이지만 폐쇄 그릴을 비롯한 에어로 요소에서 차별화 됩니다.

 

이 차는 싱글 모터의 후륜구동과 듀얼 모터의 4륜구동(콰트로)를 갖추고 2024년에 등장 할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2025 년까지 최대 20 대의 EV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최고 출력 476ps, 최대 토크 81.4kg-m를 발휘하는 아우디 스포츠의 전기 RS 모델도 라인업에 참가합니다.

3. 배출가스 저감화에 주력

또한 아우디와 화웨이가 개발중인 근거리 통신 기능도 탑재됩니다. 그러면 주유 및 충전, 통행료, 주차, 드라이브 스루에서의 식사 등의 각종 서비스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을 차내에서 비접촉 결제가 가능 하게 됩니다.

아우디 A6 e-트론 컨셉
아우디 A6 e-트론 컨셉

신형 A4는 현행 모델의 알루미늄을 변경한 멀티 링크 식 서스펜션의 최신 버전이 사용되고 일부 모델에는 어댑티브 댐핑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주요 엔진은 아우디가 개발 한 EA888 가솔린 유닛의 제 5세대 인데요 2008년에 처음 도입 된 이 엔진은 새로 개발 된 연료 분사 시스템과 미립자 필터 시스템 등 많은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엄격한 새로운 유로7 배출 가스 규제에 적합하도록 재 설계 되었습니다.

 

7단 듀얼 클러치 또는 8단 토크 컨버터가 있는 AT와 조합하여 최대한의 연비 향상과 배출 가스 저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24

 

[특종] '아우디 Q4 이-트론(e-tron)' 아우디 네번째 순수 전기자동차 성능은?

[특종] '아우디 Q4 이-트론(e-tron)' 아우디 네번째 순수 전기자동차 성능은? 주행거리, 충전속도, 디자인 <목차> Q4 e-tron / Q4 스포츠백 e-tron 소개 ‘Q4 e-tron / Q4 스포츠 백 e-tron' 성능 외부디자인 내..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