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니쿠퍼 S 3도어]  감성 끝판왕! 출시예정 신형 미니쿠퍼 변경사항. 디자인/주행성능/가격

미니는 원래 영국에서 시작 되었지만, 독일 업체인 BMW 노력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는 모델 라인업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미니쿠퍼s 3도어 스포츠
미니쿠퍼s 3도어 스포츠

오리지널 미니를 BMW가 재해석 한 지 20년이 지났으며, 이번에 3대째에 해당하는 미니가 마이너체인지를 받았습니다.

 

컨버터블, 스테이션 왜건, 크로스 오버 등과 미래에 맞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순수 전기차 버전도 선택할 수있게 되었지만. 그래도 라인업의 중심은 3도어의 작은 해치백 미니입니다.

미니쿠퍼s 3도어 전기차 모델 (유럽사양)
미니쿠퍼s 3도어 전기차 모델 (유럽사양)

3도어는 오리지널 미니의 본질을 잘 승화하여 지금도 인기가 높고, 영국 옥스포드 공장에서 생산되는 미니 중 약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BMW 그룹은 2030년대 초반까지 미니를 순수 전기차로 바꾼다고 발표 했는데요. 마지막 내연 엔진을 탑재 한 새로운 차기 모델은 2025년 등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미니쿠퍼 S 3도어 마이너 체인지에서 바뀐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디자인

전면부는 더 넓어졌는데요. 그릴과 낮은 위치의 범퍼의 변화가 알기 쉬운 차이입니다. 쿠퍼 S와 존 쿠퍼 웍스 (JCW)의 경우, 후면에도 큰 디퓨저와 센터에 2개의 머플러가 추가됩니다. 비교적 공격적인 외형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쿠퍼s 3도어 외부디자인미니쿠퍼s 3도어 외부디자인
미니쿠퍼s 3도어 외부디자인

바디 페인팅은 3 종류의 새로운 색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 라이트의 이너와 프런트 그릴, 도어 핸들, 엠블렘, 연료 캡 등에 검은색으로 강조하고 있는데요. 사이드 미러 커버도 검정색입니다.

 

2. 내부 디자인

문을 열어 보면 대시 보드 중앙에는 큰원형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장착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도 역시 검은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미니쿠퍼s 3도어 스티어링  휠
미니쿠퍼s 3도어 스티어링  휠

모니터의 크기는 8.8 인치로 눈에 띈 변화는 없지만 그래픽은 고화질의 OS가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빠르게 반응합니다. 표시 내용을 사용자가 정의하거나 사용 빈도가 높은 항목을 위젯으로 추가 할 수있습니다. 버튼식 컨트롤러는 그대로라 기능적으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8.8 인치 모니터를 장착했다
 8.8 인치 모니터를 장착했다

운전석에 앉으면 BMW다른 모델들과 같은 가죽으로 핸들을 감싸고 있습니다. 스포크 부분의 다기능 버튼은 작업하기 쉬운 크기입니다.

미니쿠퍼 S 3도어 시트
미니쿠퍼 S 3도어 시트

그 안쪽에는 모니터 식 계기판이 보입니다. 계기판은 모니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날로그 형식입니다.

 

디자인을 영상으로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 미니쿠퍼S 3도어 신형 디자인 영상으로 확인하기<

3. 운전 지원 시스템

운전 지원 시스템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장착하면 출발에서 정지까지 커버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를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업데이트 되었다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업데이트 되었다

미니 용 스마트 폰 앱도 버전 업 되었는데요. 위치 정보나 연료 잔량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최대 10명까지 공유 사용자를 등록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소유자가 허용 할 경우 사용자는 자신의 미니의 문을 열고 운전 수 있습니다.

 

4. 파워 트레인과 주행

낮은 위치의 드라이빙 포지션에 좋은 시트 덕분에 많은 경쟁사보다 온몸으로 자동차의 움직임을 느낄수 있으며. 측정기의 수치보다 높은 속도로 달리고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작은 몸이지만 큰 파워를 이끌어 낸다
파워트레인은 작은 몸이지만 큰 파워를 이끌어 낸다

본질적으로 딱딱한 서스펜션은 거친 아스팔트의 영향을 받기 쉽고, 코너에서는 부드럽고 정확한 라인을 타는 타입은 아닙니다.

 

하지만 짧은 휠베이스와 모서리에 배치된 타이어 덕분에 가젤처럼 민첩하게 몸은 방향을 바꿀수 있는데요. 이 처리는 엔진과 변속기의 조합으로 돋보입니다.

미니쿠퍼 S 스포츠는 운전하는 가젤처름 날렵하게 움직인다
미니쿠퍼 S 스포츠는 운전하는 가젤처름 날렵하게 움직인다

177ps를 발휘하는 2.0L 4기통 엔진의 사운드는 우수하지는 않지만, 미니 쿠퍼 쿠퍼 S는 작은 몸에 큰 엔진이라는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레브리미트는 6000rpm보다 약간 위쪽에 설정되어 있지만, 가장 좋은 주행은 1500rpm에서 4000rpm 사이입니다. 28.5kg-m라는 굵은 토크는 안락한 고속 주행을 실현 해 줍니다. 

그리고 6 단 수동기어의 섬세하고 정확한 레버의 움직임에서 엔진과의 일체감을 더욱 높혀줍니다.

 

5. 미니쿠퍼 S 3도어 스포츠 가격 및 총평

미니 쿠퍼 S 3 도어 · 스포츠 (영국 스펙)

  • 영국 가격 : 2만 4150파운드 (약3,859만원)
  • 전장 : 3821mm 전폭 : 1727mm 전고 : 1414mm
  • 최고 속도 : 234km / h
  • 0-100km / h 가속 : 6.8 초
  • 연비 : 15.4-16.1km / L
  • CO2 배출량 : 140-148g / km
  • 차량 중량 : 1480kg
  • 파워 트레인 : 직렬 4 기통 1998cc 터보 차저
  • 사용 연료 : 가솔린
  • 최고 출력 : 177ps
  • 최대 토크 : 28.5kg-m
  • 기어 : 6 단 수동

작고 개성넘치는 자동차임에는 틀림없다작고 개성넘치는 자동차임에는 틀림없다
작고 개성넘치는 자동차임에는 틀림없다

미니쿠퍼는 사랑스럽고 재미 해치백 보디 사이즈는 경쟁사에 비해 작고 개성 넘치는 자동차 인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뒷좌석은 좁고 트렁크 용량도 한정되지만, 인테리어의 분위기는 특별한 느낌의 품격이 감돕니다.

 

그리고 질감 좋은 주행은 자동차로 쿠퍼 S의 매력은 충분합니다.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해치백으로 선택 하고싶은 존재입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18

 

[BMW 320d xDrive] BMW 의 중심 3시리즈 리뷰

[BMW 320d xDrive] BMW 의 중심 3시리즈 리뷰(성능, 주행, 가격) BMW의 핵심 차종 인 3 시리즈, 2019년 풀 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BMW 320d M 스포츠를 통해 3시리즈의 성능과 제원별 가격비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