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종] BMW X1 전기차 모델 개발중!? 'IX1'프로토타입 공개

최고 출력 210kW, 최대 토크 400Nm을 발휘하면서 최대 항속은 460km를 실현??

 

세계 모든 자동차 기업들은 전기차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독일 자동차 기업인 BMW도 앞다퉈 전기차 모델을 내놓고 있습니다. 

bmw ix1 프로토 타입
bmw ix1 프로토 타입

가장 최근에는 2020년 7월에 주력 크로스 오버 SUV 'X3'에서 파생한 전기자동차 ‘iX3'을 발표했는데요, 이번에는 BMW 가장작은 SUV 인 'X1'의 전기자동차 모델의 최신 프로토 타입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오늘은 X1의 전기차 모델인 'ix1'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디자인

독일 시가지에서 잡힌 개발 차량은 아직 위장이 두꺼워 디테일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쪽에 "Electlic Test Vehicle」(전기 테스트 차량)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리어 범퍼 아래에 배기 파이프 않고 대신에 평평한 플라스틱 보호 언더 트레이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bmw x1 전기차 모델 ix1 프로토 타입bmw x1 전기차 모델 ix1 프로토 타입bmw x1 전기차 모델 ix1 프로토 타입
bmw x1 전기차 모델 ix1 프로토 타입

iX3 마찬가지로 키도니 그릴과 LED 헤드 라이트에 블루 하이라이트가 추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 성능

"iX3"이라고 불리는 시판 형은 ‘FAAR2’플랫폼 위에 구축되는데요. 이것은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및 전체 전기 파워 트레인에 대응하는 확장 가능한 전륜 구동 아키텍처입니다.

bmw x3 전기차 모델인 ix3와 성능은 비슷할것으로 예상 된다
bmw x3 전기차 모델인 ix3와 성능은 비슷할것으로 예상 된다

ix3는 리어 액슬에 싱글 모터를 탑재하며 74kWh의 배터리 팩으로 최고 출력 210kW와 최대 토크 400Nm을 발휘합니다.  또한 최대 항속 460km, 제로백( 0-100km/h 가속)은 6.8초를 기록 했습니다. 

 

iX1의 전기 파워트레인의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아마도 iX3과 비슷한 세트 업을 기대할 수있을 것입니다.

이 iX3의 공개 영상은 BMW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공식유튜브에서 iX3 영상 확인하기 <

정식공개 예정일

내연 기관 모델 x1 과 전기차 모델 ix1 비교내연 기관 모델 x1 과 전기차 모델 ix1 비교
내연 기관 모델 x1 과 전기차 모델 ix1 비교

iX1에서는 위의 수치가 낮아질 가능성이 있지만, 단일 모터 FWD 외에 강력한 듀얼 모터 AWD가 라인업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X1’의 월드 프리미어는 ‘X1’ 차세대 모델 발매 후 2021년 말 또는 2022년 초에 공식 출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story.bestest-info.com/30

 

[특종] '포르쉐 카이엔 신형 프로토타입 공개' 911 기어 시프터를 장착하고 22년 출시?

[특종] '포르쉐 카이엔 신형 프로토타입 공개' 911 기어 시프터를 장착하고 22년 출시? 포르쉐의 대표 크로스 오버 SUV인 신형 '카이엔' 의 최신 프로토타입이 카메라에 포착되고, 그 내부도 특종 사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