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폭스바겐 티구안] 티구안R라인도 올해출시! 얼마나 바뀌었을까? 변경내용, 가격 정보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2분기 중으로 신형 ‘티구안’ 출시를 계획 중인데요. 이는 현행 티구안이 출시한지 4년 만에 마이너 체인지를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티구안 최고 등급 인 '티구안 R‘도 올해안으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신형
폭스바겐 티구안 신형

티구안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폭스바겐 모델 중 하나로, 2019년에는 91만 1,000대가 생산되어 유럽에서 베스트 셀러 SUV 모델인데요. 이 신형은 이미 일본에서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곧 국내 출시될 신형 티구안이 어떻게 바뀌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외부 디자인
  2. 파워트레인
  3. 운전 지원 시스템
  4. 헤드라이트
  5. 오디오
  6. 가격정보

1. 외부디자인

전면부에는 새로운 LED 헤드 라이트가 장착되었으며, 보닛은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위로 뻗은 강력한 디자인이 채용되었습니다.

티구안 외관티구안 외관티구안 외관
티구안 외관

길이는 4,515mm로 선대에 비해 15mm 증가하고, 전폭 1,840mm, 전고 1,675mm, 휠베이스 2,675mm는 변함없습니다. SUV 답게 사각형 스타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폭스 바겐의 SUV로 고성능 스포츠 모델 '티구안 R‘은 스포티 한 프론트 및 리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용 디자인의 21인치 알루미늄 휠, 파란색으로 페인팅 된 브레이크 캘리퍼와 크롬 듀얼 트윈 배기 파이프 등의 다양한 전용 아이템을 장비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아래의 폭스바겐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폭스바겐 티구안 디자인 영상으로 확인하기 <

2. 파워 트레인

파워 트레인은 기존의 1.4 TSI 엔진 대신 새로운 1.5 TSI 엔진을 채용했는데요. 이곳은 활성 실린더 관리기능이 탑재되어 주행 환경에 따라 즉시 4기통 에서 2기통으로 전환하여 연료 소비를 줄일수 있습니다.

티구안 엔진
티구안 엔진

또한 고성능 모델인 '티구안 R’은 2.0TSI 엔진을 채용하여 최고 출력 235kW (320ps)의 힘을낼수 있습니다. 이 엔진은 불과 2,100rpm의 낮은 회전 영역에서 420Nm의 강력한 토크를 발생하여 제로백(0-100km 가속)은 4.9 초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전차종에 7단 DSG를 채용하였지만, "티구안 R"의 변속기는 더 높은 토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수한 7단 DSG가 장착되었습니다.

티구안 R라인이 출시된다
티구안 R라인이 출시된다

그리고 모터 스포츠의 세계로부터 피드백 된 새로 개발 된 ‘R 성능 토크 벡터링‘라는 토크 스플리터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폭스바겐의 모델에 처음으로 채용하였는데요.

 

이 구동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 사이뿐만 아니라 후륜의 좌우 바퀴 사이의 구동력도 분배 할 수 있으며, 특히 코너링시에 높은 민첩성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운전 지원 시스템

한편 운전 지원 시스템에 대해서는 정체시 앞차를 따라 주행해주는 ’여행도우미’를 전차종에 표준 장비하였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설치되어있는 'Travel Assist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등의 장거리 이동에 안전성 향상과 피로 완화에 기여하고있습니다.

티구안은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탑재 되었다
티구안은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탑재 되었다

또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했는데요. 온라인 서비스 'We Connect'와 결합하여 최신 정체 정보 등을 얻을 수있을뿐 아니라 스마트 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차량 주차 위치 등의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문을 열때도 스마트 폰으로 가능합니다.

 

4. 헤드 라이트

새로 바뀌는 헤드라이트
새로 바뀌는 헤드라이트

전면 카메라로 다가오는 선행 차량을 감지하여 매트릭스 모듈에 탑재 된 LED를 개별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헤드라이트 밝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5. 오디오

그리고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허먼 카든(Harman Kardon)'과 협력하여 전용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여. 앞과 뒤에 총 10 개의 스피커로 구성하였습니다.

허먼카든 스피커가 장착된다
허먼카든 스피커가 장착된다

이는 총 출력 480 와트의 16채널 디지털 앰프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6. 신형 티구안 가격 예상

일본에서 출시한 신형 티구안의 가격을 통해 국내에 출시될 가격을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TSI Active 1.5 TSI (110kW) / 7DSG : 약 4,200만원
  • TSI Elegance 1.5 TSI (110kW) / 7DSG : 약 4,990만원
  • TSI First Edition (특별 사양 차) 1.5 TSI (110kW) / 7DSG : 약 5,413만원
  • TSI R-Line 1.5 TSI (110kW) / 7DSG : 약 5,197만원
  • R 2.0 TSI (235kW) 4MOTION / 7DSG : 약 7,063만원

 

https://story.bestest-info.com/19

 

[폭스바겐 T-Roc (티록)] 콤팩트 크로스 오버 SUV 티구안과 차이점은?

[폭스바겐 T-Roc (티록)] 콤팩트 크로스 오버 SUV 티구안과 차이점은? (가격 / 크기 / 엔진 ) <목차> 폭스바겐 T-Roc 소개 티록 디자인 티록 성능 첨단 안전 장비 티록, 티구안 가격비교 1. 폭스바겐 T-Roc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