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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정보]최신 첨단 기술을 모두 탑재 한 플래그쉽 세단(디자인, 성능, 가격 정보)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된 신형 S클래스가 대한민국에 상륙했습니다. 최첨단 기술을 탑재 한 플래그쉽인 만큼, 디자인, 안전성, 쾌적 성 등 고급차에 요구되는 요건에 더하여 이것도 있다고? 라고 할 정도로 최신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완성도를 디젤 차량인 ’S 400d 4MATIC‘ 모델을 통해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외부디자인
  2. 내부디자인
  3. 파워트레인 성능
  4. 운전자 지원시스템
  5. 가격정보
  6. S 400d 4MATIC 요약

1. 외부 디자인

전체적인 스타일링은 납작해진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기존과 비교하면 높이뿐만 아니라 길이와 전폭, 휠베이스도 커졌습니다.

 

쓰리사이즈는 전장 5,210mm, 전폭 1,955mm, 전고1,505mm 으로 길이는 50mm 이상 길어진 반면에 높이는 불과 10mm 높아져서 비율에서 보면 납작해 보이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앞모습과 뒷모습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앞모습과 뒷모습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앞모습과 뒷모습

기존보다 약간 캐주얼해 졌지만, 메르세데스의 플래그십 다운 중후한 느낌은 그대로입니다. 캐주얼한 느낌에 위압감을 주는 절묘한 스타일링입니다.

캐주얼해졌지만 중후함은 그대로이다
캐주얼해졌지만 중후함은 그대로이다

헤드 라이트는 고정밀 조사를 실현하는 ’디지털 라이트‘를 첫 채용 했는데요. 리어 라이트는 가로로 긴 삼각형 디자인의 2분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의해 넓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2. 내부디자인

내부는 안락함을 느끼게 수평 인테리어를 채용했는데요. 기계식 스위치 류를 최대한 줄이고, 에어컨 작업을 비롯한 대부분의 기능은 중앙부에 위치하는 12.8 인치 디스플레이의 터치 패널로 작동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운전석과 뒷자석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운전석과 뒷자석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운전석과 뒷자석

드라이버의 얼굴, 지문, 음성 및 PIN 코드에 의한 인증을 통해 시트 포지션과 즐겨 찾기 설정 등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한층 더 진화 한 인포메이션 시스템인 ‘MBUX’는 각 좌석 어느 자리에서 말하는지 구별하여 개별적으로 대응 해 줍니다. 예로들어 뒷자석에서 “조금 추워”라고 말한다면 그 자리에만 히터가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대부분 터치스크린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대부분 터치스크린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대부분 터치스크린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대부분 터치스크린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앰비언트 라이트도 크게 향상되어 주변의 밝기에 따라 낮 모드와 야간 모드가 자동으로 바뀝니다.

 

신형 S 클래스의 시트는 인체 공학을 고려하여 편안하게 설계되어있는데요. 또한 뒷좌석은 종아리 받침대가 있는 리어 컴포트 패키지를 옵션으로 내놓았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리어시트 외에 메르세데스 최초의 뒷자석 에어백이 장착됩니다.

 

3. 파워트레인 성능

파워 트레인은 모두 3L 직렬 6기통 가솔린과 디젤 구동 형식은 4매틱을 채용하였습니다. 배기량은 2,925cc이며 최대 출력은 330hp, 최대토크 71.4kg.m로 자동 9단 변속기와 조합하여 거함을 가볍게 5.4초까지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엔진
메르세데스 벤스 S클래스 엔진

400d가 탑재된 디젤 터보 OM656형은 메르세데스 기존 모델에 많이 채용되고있는 엔진입니다. 매끄러운 회전 필뿐 아니라 1200rpm에서 발생하는 700Nm라는 강력한 토크 덕분에 강력한 가속이 가능하여, 럭셔리 세단의 심장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참고로 가솔린 모델인 ‘S 500 4MATIC’ 는 V6 트윈터보를, S 580 4MATIC는 V8 트윈터보를 채용 하였는데

다른모델의 주요 사양은 아래의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홈페이지에서 S클래스 엔진정보 확인하기 <

 

4. 플랫폼

플랫폼은 새로운 설계된 MRAII입니다. 엔진을 수직으로 한 새로운 아키텍쳐로 2월에 발표 된 신형 C 클래스도 이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현재 메르세데스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 MFAII = A / B / CLA / GLA / GLB
  • MRA = E / CLS / GLC / AMG GT4 도어 쿠페
  • MRAII = C / S
  • MHA = GLE / GLS MSA = SL

5. 운전자 지원 시스템

고속 주행에서 정체시까지 스티어링에 손을 올리고 있는 것만으로 자동 가감속과 차선을 유지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 안전성을 높이고 드라이버의 피로를 완화하는 최첨단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을 탑재 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뛰어나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뛰어나다

운전석에 앉으면 스티어링 안쪽과 센터 콘솔에 놓인 두 개의 대형 LCD 화면에 먼저 눈이 가는데요, 속도계 등의 표시가 입체적으로 보이는 3D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이 가능하며. 시트 조절 스위치는 터치 정전식으로 바뀌고 라이트 스위치가 문쪽에 설치된 것은 메르세데스 벤츠 최초의 시도입니다.

 

옵션인 AR 내비게이션은 센터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서 자동차의 움직임에 따라 화살표가 실제 거리의 영상에 표시되어 알기 쉽게 유도 해 줍니다. 이는 프로젝터 기술을 응용하여 13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로 하여 시인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지원한다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지원한다

그리고 S클래스에  ‘리어 액슬 스티어링휠’을 적용했는데요. 코너를 돌 때 뒷바퀴가 10도가량 움직여 차체가 긴 S클래스가 부드럽게 코너를 돌수 있게 도와줍니다. 벤츠 관계자는 “회전 반경은 2m 이내로 콤팩트 차량 수준”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아래의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공식 유튜브에서 S클래스 확인하기<

 

6. 가격정보

가격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 S 350d 1억4,060만원
  • S 400d 4MATIC 1억6,060만원
  • S 500 4MATIC 1억8,860만원
  • S 580 4MATIC 2억1,860만원

가격만 본다면 “역시 비싸다”라며 한숨이 나올지 모르지만, BMW 7 시리즈 등 같은 등급의 대형 세단과 비교한다면 S클래스가 오히려 저렴하게 가격이 책정 되어 꽤 전략적인 가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성공한 사업가의 차’라는 S 클래스가 주는 이미지는 무시할수 없을 것입니다.

 

7. S 400d 4MATIC 요약

  • 전장 : 5,21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106mm
  • 엔진형식 : I6 싱글 터보
  • 연료 : 디젤
  • 배기량 : 2,925cc
  •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4등급)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 9단
  • 최대출력 : 330hp
  • 최대토크 : 71.4kg.m
  • 최고속도 : 250km/h
  • 가속성능(0-100 km/h) : 5.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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