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차를 구입한다면 새차는 부담스러워 중고차를 알아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회 초년생이나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이 특히 중고차를 많이들 선호합니다. 

 

연간 중고차 거래량은 380만 대의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그중 국산차량은 외제차에 비해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차 상태나 주행거리에 따라 가격은 천차 만별이지만 기준은 알고 가셔야 겠죠?

 

오늘은 중고차 시세 비교하는법과 어떤 차량이 중고차로 가장 많이 팔렸는지 아래에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위 싼타페

현대 싼타페
싼타페

5위는 현대의 중형 SUV 싼타페입니다. 싼타페 중에서도 싼타페 DM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데요. 가격대는 1100~1600만 원대입니다. 무난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패밀리카로 사랑 받는 차인데요. 다른 SUV 보다 넓은 실내공간, 등 대한민국 대표 SUV입니다.  

 

4위 K5

기아 케이5
기아 K5

4위는 기아의 K5입니다. 20대 남성들이 첫차로 구입을 많이 하다 보니 과학5호기로 악명이 높은데요. 특히 1세대 K5가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500~800만 원대로 형성되고 연식은 오래됐지만 무난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라 부담없이 구매 할수 있습니다. 총판매량은 10,638대입니다.

 

3위  카니발

기아 카니발
기아 카니발

3위는 기아의 카니발입니다. 가족이 많은집이나 짐을 많이 싣는 사람에겐 최고의 차인데요. 특히 장거리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올 뉴 카니발이 가장 많이 팔렸는데요. 1500~2500만 원대로 다양한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차박과 캠핑카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총판매량은 15,117대입니다.  

 

2위 아반떼

현대아반떼
현대 아반떼

2위는 대한민국의 국민 첫차라고 할 수 있는 아반떼 입니다.  아마 거리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차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신차도 2000만원대로 부담없이 구매할수 있는만큼 중고차 가격은 700~1300만 원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초보자와 여성 운전자들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총판매량은 16,457대입니다.

 

1위 그랜저

현대그랜저
현대 그랜저

1위는 현대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입니다. 예전에는 부의 상징으로 불렸지만 요즘은 무난한 차량이 되었습니다. 특히 그랜저 HG 모델이 가장 많이 팔렸고 700~1400만 원대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총판매량은 19,078대입니다.

 

중고차로 팔린 국산차 BEST5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차종별 가격은 아래에서 비교 가능합니다. 

 

중고차 비교 바로가기

 

 

https://story.bestest-info.com/153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이자가 이렇게 싸다고?

중고차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중고차라도 가격이 천차 만별이고 몇천만원이 되는 가격이기에 목돈으로 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중고차 대출을 알보시는분이 많은데요. 대출은 금리가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