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인데요. 보험회사도 너~무 많고 회사마다 금액도 천차 만별이라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첫번째는 각 보험사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을 때 주어지는 혜택은 어떤 것들이 가장 궁금하신 부분일텐데요. 실제로 보험사마다 할인율이 최대 10%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러면 오늘은 어떻게 현명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수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보험료 한번에 비교 하는곳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보험료 비교 사이트가 있는걸 알고 계신가요? 2015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보험 다모아'라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가입, 금융기관이나 보험대리점가입, 전화(보험설계사) 가입 세종류이 방법으로 가입 가능한데요. 자동차보험은 물론 실비, 여행자보험 등 까지 비교 가능합니다.

  1. 운영일자 :
2015.11.30 ~ 현재

  2. 운영주체 :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

  3. 운영목적 :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 / 회사별 보험료·보장내용 등 비교 및 가입경로 안내

  4. 운영근거 :
손해보험상품 비교·공시세부기준 및 생명보험상품비교·공시기준

  5. 대상상품
  • 온라인전용(CM) 상품 : 사이버몰로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CM:Cyber Mall)
  • 방카저축성 보험상품 : 은행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상품
  • 실손의료보험 : 보험가입자가 질병.상해로 입원(또는 통원) 치료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회사가 보상 하는 상품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을 신청할때 보험을 가입할대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하는 목록이 있는데요. 보험사마다 자동차보험 혜택과 금액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입전에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주행거리 할인특약 - 주행거리 할인 특약은 소유하고 계시는 자동차로 일정거리 이하를 운전하면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특약입니다. 보험사마다 다르다는 점을 꼭 유의해주세요.
  2. 블랙박스특약 -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블랙박스 외에도 차선유지 시스템등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도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도  있습니다.
  3. 자녀할인특약 - 어린자녀 또는 출산예정인 자녀가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4. 안전운전 특약 - 교통법규를 잘 지켜서 안전운전점수가 보험사에서 지정한 점수 이상일 시에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무사고 특약 - 보험사에서 지정한 기간동안 무사고시에도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운전경력으로 할인 하는법

처음 차를 구매하면 높은 보험료에 깜짝 놀랄텐데요. 운전경력에 따라 할인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새로 가입하더라도 운전경력 등록신청을 할수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서 운전경력을 제대로 인정받고 최대 50% 이상 할인 받기 바랍니다.

  1.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자동차보험에 이름을 등록해 운전한 경우 (필요서류: 보험가입 증명서 또는 보험증권)
  2. 해외 자동차 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필요서류: 해외보험사 보험증권(보험가입증명서), 출입국증명서, 여권사본)
  3. 관공서나 법인체 운전직 근무한 경우 (필요서류: 운전직 경력증명서, 재직 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4. 군 운전병 복무한 경우 (필요서류 : 주특기, 운전기간이 명시된 병적증명서, 운전직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5. 버스, 화물차, 택시 공제조합 가입된 경우 (필요서류 : 공제조합 가입증명서, 운전면허증)  

오늘은 운전자 보험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보험사별로 잘 비교하시고, 할인방법도 잘 챙겨셔서 누구보다 저렴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