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차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배달앱 이용법(위메프오,쿠팡이츠,제로페이)

5차 재난지원금 1인당 25만원이 신청 및 지급이 진행되면서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데요.

 

코로나19의 거리두기가 조금 완화 되긴 했지만, 식당에 가서 식사하기에는 무섭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요즘 이용이 증가한 배달 앱에서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분이 많아졌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배달앱 사용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하다!입니다.

 

먼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하셨나요? 아래 신청방법을 확인하세요~

배달앱이 정말 많죠? 국내 3대 배달앱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달의민족

명실상부 1위 배달앱 배달의 민족은 두종류의 결제방법을 제시 했는데요. 단순 중개 주문 형태인 '일반배달'과 자체 배송 및 결제시스템인 '배민원'입니다.

 

일반배달에서 '만나서 결제'를 이용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데요, 배달기사가 가지고 있는 카드단말기를 통해 가맹점 자체 결제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민원'의 경우 운영회사인 우아한형제들로 결제가 연결돼 지원금을 쓸 수 없습니다.

 

배달의 민족은 일반배달, 만나서 결제 잘 기억하세요

 

2. 위메프 오

위메프오는 '일부 지역'에서 재난지원금 '바로결제''만나서 결제'모두 지원합니다. 왜냐하면 위메프오는 제로페이 결제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인데요.

 

제로페이로 재난지원금을 받으신분중

  • 서울사랑상품권
  • 진천사랑상품권
  • 밀양사랑상품권
  • 김해사랑상품권
  • 광주상생카드

총 5개 지역에서는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만나서 결제 방식은 배달의 민족과 마찬가지로 카드사로 받으신분도 모두 가능하답니다.

 

요약하자면 위메프 오는 서울시, 진천시, 밀양시, 김해시, 광주광역시는 제로페이로 바로결제 가능!
나머지는 만나서 결제!

 

3. 쿠팡이츠

쿠팡이츠는 아쉽지만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 한데요. 주문 전체가 쿠팡 앱에서 결제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추세를 따라서 곧 만나서 결제 기능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쿠팡이츠는 현재로는 불가능

 

4. 제로페이 유니온

'제로페이 유니온'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작년 8월 서울시에서 대형 배달앱을 견제하기 위해 제로페이와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제로배달앱을 출시 했는데요. 이중 앞서 말씀드렸던 위메프 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앱들은 대형 배달플랫폼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을을 쫒아가지 못하고 점점 잊혀져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민이면서 제로페이로 5차재난지원금을 받으신분은 아래 제로페이유니온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유니온 잊지마세요ㅠ

 

배달앱 많고도 쓸때가 많다!

5차 재난지원금은 동네 슈퍼마켓, 전통시장, 식당, 약국, 학원, 미용실, 안경점은 물론 일부 프렌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이용이 가능 한데요.

 

큰돈 들어가서 구입하기 부담스러워 망설이는게 있으신 분은 아래 사용처를 확인해서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