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지역변경 방법

5차 재난지원금 다들 신청하시고 계시죠?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5부제로 실시되며 본인의 출생 연도 끝에 숫자에 따라 지원하는 요일이 다릅니다.

1, 6 월요일 / 2, 7 화요일 / 3, 8 수요일 / 4, 9 목요일 / 5, 0 금요일

 

요일을 놓쳤다고 걱정하시는분들도 계시죠? 걱정마세요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은 끝자리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한주만 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9월6일~10월29일 까지 매주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신청 해 봅시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완벽정리!

재난지원금 사용 지역

5차 재난지원금은 주소지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 점포에서만 쓸 수 있는데요. 특별시나 광역시는 해당 시 내 상품권 가맹점에서 그리고 도 거주자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시에서만 사용, 경기도는 부천시, 남양주시 같은 해당 시에서만 사용 가능

 

재난지원금 지역변경
그런데! 나는 경기도에 사는데 서울로 신청이 된다? 하시는 분?

 

한마디로 5차재난 지원금 지역을 변경하고 싶으신분은 주목하세요.

 

사는곳과 지역이 다른 이유는 이번 재난지원금 지역은 6월30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그 당시 주민등록상 주소지였던 곳으로 자동 신청 됐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변경 방법은 있습니다! 재난 지원금 신청 후 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예로 들어 KB국민은행의 경우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이렇게 ‘사용지역 변경’이 나옵니다. 클릭후 본인인증 절차를 걸친 후,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청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한하여 횟수와 상관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을 변경가능하다니 참고하세요.

 

난 서울에 살지만 5차 재난지원금은 경기도에서 쓰고 싶다고 하시는분? 은 지역변경이 가능할까요?

 

아쉽지만 이분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변경한 경우만 사용 지역 변경이 가능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옮기지 않은 경우 사용 지역 변경이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그럼 내가 사는 지역에서 최대한 재난지원금을 잘쓰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이용 기한은 12월 31일 까지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학원, 미용실, 약국, 안경점 등이며 일부 프렌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여기는 진짜 사용 가능한곳인가..? 확실하지 못하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100% 사용가능한 곳인지 확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카카오맵, 네이버맵 확인

2. 코로나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 1단계 : 먼저 아래의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를 접속
  • 2단계 : 원하는 지역과 카테고리 설정
  • 3단계 : 본인이 원하는 사용처 찾기
  • 4단계 :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사용하면 끝!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5차재난지원금 지역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가 너무 많아서 더 뒤죽박죽 할텐데요. 아래 두 개만 기억하세요!

6월30일 이후 주소가 바뀌었다 ->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역변경 신청하자
주민등록상 주소가 아니면 변경이 불가능하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반응형
댓글